주근깨 가득한 얼굴로 무언가를 창조하고 싶은 열망이 가득한 호주 청년 히스 레저의 영화들을 왜 사람들은 아직까지 사랑하는 걸까요? 오늘은 28세에 안타깝게 요절한 배우 히스 레저 주연 영화 추천 5편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몇 안 되는 작품들이지만 모두 다 주옥같으니 꼭 한 번 보시길 바랍니다. (히스 레저의 사망원인을 ‘너무 심취한 조커로 인한 자살’로 잘못 알고 있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실제 사인은 ‘약물 과다 복용 부작용’이라고 합니다)
■ 브로크백 마운틴(2005)
장르 : 드라마/로맨스/멜로
러닝타임 : 134분
감독 : 이안
출연 : 히스 레저, 제이크 질렌할
네이버/다음 평점 : 9.40/8.7
간단 요약 : 1963년 와이오밍에서 양치기로 처음 만난 두 청년. 함께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서로에 대한 애정이 깊어만 간다. 각자의 삶으로 돌아가야 하지만 우정을 넘는 두 사람의 낯선 감정은 무엇일까? (‘브로크백(brokeback)’은 ‘회귀’라는 뜻. ‘브로크백 마운틴’은 편견 없는, 간절한 사랑을 의미. 이 영화의 영향으로 ‘brokeback’이라는 단어가 ‘동성애자’라는 신조어가 됨)
■ 캔디(2006)
장르 : 로맨스/멜로/드라마
러닝타임 : 108분
감독 : 닐 암필드
출연 : 애비 코니쉬, 히스 레저
네이버/다음 평점 : 8.51/8.5
간단 요약 : 자칭 시인인 ‘댄’은 아름다운 ‘캔디’와 사랑에만 모든 것을 쏟아붓는다. 헤로인은 사회에서 금기시하는 것이지만 이를 통해 이미 ‘캔디’와 함께 완벽한 몸과 마음의 교감을 맛본 ‘댄’은 그 유혹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하지만 서로에 대한 끝없는 사랑은 서로를 파괴하기 시작한다.
■ 기사 윌리엄(2001)
장르 : 액션/어드벤처
러닝타임 : 132분
감독 : 브라이언 헬겔랜드
출연 : 히스 레저, 루퍼스 스웰, 샤닌 소세이먼
네이버/다음 평점 : 8.59/7.9
간단 요약 : 14세기 유럽, 가난한 지붕 수리공의 아들 ‘윌리엄’은 신분을 속이고 검투 대회에 출전해 우승한다. 그리고 그는 자신을 진짜 기사로 알고 있는 아름다운 ‘죠슬린’과 사랑에 빠진다. 그리고 그의 경기 라이벌이자 사랑의 라이벌 ‘애드헤머’가 그를 시기해 위기해 빠뜨리기 시작한다.
■ 내가 널 사랑할 수 없는 10가지 이유(1999)
장르 : 코미디/로맨스/멜로
러닝타임 : 97분
감독 : 길 정거
출연 : 히스 레저, 줄리아 스타일스, 조셉 고든 레빗, 라리사 올리닉
네이버/다음 평점 : 없음/9.0
간단 요약 : 언니가 연애해야 본인도 연애할 수 있는 아이러니한 상황에 빠진 그녀. 노래도 잘하는 히스 레저.
■ 다크 나이트(2008)
장르 : 범죄/드라마/액션/미스터리
러닝타임 : 152분
감독 : 크리스토퍼 놀란
출연 : 크리스찬 베일, 히스 레저, 아론 에크하트
네이버/다음 평점 : 9.65/9.0
간단 요약 : 배트맨을 향한 강한 집착을 보이는 광기 어린 조커. 조커는 배트맨이 자신의 정체를 밝힐 때까지 매일 새로운 살인을 하겠다고 선포한다. 어둠의 기사 배트맨은 혼돈에 빠진 고담 시를 구해낼 수 있을까?
이미지 출처 : https://movie.daum.net/main (Daum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