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한 해에 세계 3대 영화제에서 수상한 천재 감독 하마구치 류스케를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하마구치 류스케가 선사하는 초현실적인 분위기를 소개해드리고자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그의 좋은 영화 한 편 골라가시어 영화 보는 시간이 보람차길 바라겠습니다.
봉준호 : “사람의 마음에 도달하는 과정 체험케 해”
하마구치 류스케 : “최근 고레에다 히로카즈, 봉준호 등 선배 감독들이 있었던 덕분에 제 작품인 ‘드라이브 마이카’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봅니다.”
■ 해피 아워(2015)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328분
감독 : 하마구치 류스케
출연 : 다나카 사치에, 키쿠치 하즈키, 미하라 마이코, 카와무라 리라
네이버/다음 평점 : 8.86/7.2
간단 요약 : 37세 동갑내기 네 친구 ‘아카리’, ‘사쿠라코’, ‘후미’, ‘준’. 누구보다 가깝지만 서로에게 말할 수 없는 고민을 안고 살아가던 어느 날 ‘준’이 이혼 소송 중이라는 폭탄선언을 하고 홀연히 사라진다. 그러면서 이들은 ‘진짜 행복이란 게 무엇인지’ 자신을 솔직히 들여다보며 인생을 되돌아보게 되는데.
■ 드라이브 마이 카(2021)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79분
감독 : 하마구치 류스케
출연 : 니시지마 히데토시, 미우라 토우코
네이버/다음 평점 : 8.75/7.4
간단 요약 : 우연히 아내의 외도를 목격한 ‘가후쿠’. 근데 아내는 갑작스럽게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2년 후 히로시마의 연극제에 초청되어 작품을 연출하게 된 ‘가후쿠’. 그곳에서 자신의 전속 드라이버 ‘미사키’를 만난다. 말없이 묵묵히 ‘가후쿠’의 차를 운전하는 ‘미사키’와 오래된 습관인 아내가 녹음한 테이프를 들으며 대사를 연습하는 ‘가후쿠’. 조용한 차 안에서 두 사람은 점점 마음을 열게 되고 서로가 과거의 아픔에서 벗어나지 못한 것을 알게 된다.
■ 아사코(2018)
장르 : 드라마/로맨스/멜로
러닝타임 : 120분
감독 : 하마구치 류스케
출연 : 히가시데 마사히로, 카라타 에리카
네이버/다음 평점 : 8.36/7.0
간단 요약 : 첫사랑 ‘바쿠’와 함께하는 모든 날이 특별했던 ‘아사코’. 설레지만 불안하고 뜨겁지만 자유로운 영혼이었던 ‘바쿠’는 어느 날 다시 돌아온다는 짧은 말만 남긴 채 ‘아사코’를 떠나갔다. 첫사랑 ‘바쿠’와 똑같은 외모의 ‘료헤이’를 만나게 된 ‘아사코’. 겉모습만 같을 뿐 공통점 하나 없는 모습에 혼란스럽지만 자상하고 따뜻한 ‘료헤이’의 사랑으로 ‘아사코’는 다시 설레는 사랑의 순간을 맞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