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감독 최초로 아카데미 감독상(영화 : 허트 로커)을 수상한 캐서린 비글로우 감독 영화 추천 5편입니다. 무언가 웅장하게 폭발하는 것을 보고 싶으시다면 캐서린 비글로우 감독의 영화를 꼭 보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감상 바랍니다.
■ 제로 다크 서티(2012)
장르 : 액션/드라마
러닝타임 : 157분
감독 : 캐서린 비글로우
출연 : 제시카 차스테인
네이버/다음 평점 : 8.24/8.2
간단 요약 : CIA 요원 ‘마야’를 비롯한 미 정보부가 9.11 테러를 벌인 알카에다의 리더 오사마 빈 라덴을 추적한다. 임무가 아닌 집념이 되어버린 사건. ‘마야’는 이 지독한 추적 과정을 끝낼 결정적 단서와 함께 마지막 작전을 감행하게 된다.
■ 폭풍 속으로(1991)
장르 : 액션/범죄
러닝타임 : 122분
감독 : 캐서린 비글로우
출연 : 패트릭 스웨이지, 키아누 리브스
네이버/다음 평점 : 8.43/8.5
간단 요약 : FBI 수사관 ‘자니 유타’는 ‘보디’가 이끄는 서퍼 강도단을 검거하기 위해 위장 잠입을 한다. ‘보디’는 ‘자니’의 정체를 눈치채고 그의 연인을 인질로 잡아 은행털이에 가담하도록 협박한다.
■ 허트 로커(2008)
장르 : 전쟁/액션/드라마
러닝타임 : 130분
감독 : 캐서린 비글로우
출연 : 제레미 레너, 앤서니 마키, 가이 피어스, 랄프 파인즈, 브라이언 게러티
네이버/다음 평점 : 8.43/7.8
간단 요약 :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특수임무를 수행하는 폭발물 제거반 EOD는 사고로 팀장을 잃는다. 이후 팀장 ‘제임스’가 새로 부임하지만 독단적 행동으로 팀원들을 위험천만한 상황에 빠뜨린다. 중독이 이리 무섭다.
■ K-19 위도우메이커(2002)
장르 : 스릴러/드라마
러닝타임 : 138분
감독 : 캐서린 비글로우
출연 : 해리슨 포드, 리암 니슨
네이버/다음 평점 : 8.99/8.4
간단 요약 : 미소 냉전이 한창이던 1961년, 소련 최초의 핵탄도 잠수함 K-19가 완성된다. 사람들의 기대 속에 항해가 시작되지만 북해 한가운데서 원자로 냉각기가 고장 나는 위기에 처하고 만다. 냉각기 고장은 원자로 폭발로 바로 이어질 만큼 치명적이고, 만약 원자로가 폭발한다면 세계 3차 대전이 일어날 수도 있다.
■ 디트로이트(2017)
장르 : 스릴러
러닝타임 : 143분
감독 : 캐서린 비글로우
출연 : 존 보예가, 안소니 마키, 윌 폴터
네이버/다음 평점 : 8.44/7.6
간단 요약 : 1967년 흑인 폭동 사태로 모든 게 마비된 디트로이트. 어느 날밤, 알제 모텔에서 울려 퍼진 세발의 총성. 그리고 세 명이 죽었다. 그날 밤 가해자는 누구인가? 단지 흑인이라는 이유만으로 용의자로 지목받고 강제 진압에 시달리는 모습들.
이미지 출처 : https://movie.daum.net/main (Daum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