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연기 제일 잘하는 사람은 전도연입니다. 칸의 여왕 전도연 주연 영화 추천 10편입니다. 살펴보시고 좋은 작품 하나 골라가세요.
■ 너는 내 운명(2005)
장르 : 로맨스/멜로
러닝타임 : 123분
감독 : 박진표
출연 : 전도연, 황정민
네이버/다음 평점 : 9.08/8.9
간단 요약 : 노총각 남자에게 드디어 사랑이 찾아왔습니다. 쉽게 받아주지 않았던 그녀는, 남자의 진심에 결국 그 남자를 받아주었습니다. 하지만 그녀에게는 잊지 못할 과거가 있습니다. 고칠 수 없는 병과 함께 말이죠.
■ 하녀(2010)
장르 : 스릴러
러닝타임 : 106분
감독 : 임상수
출연 : 전도연, 이정재, 윤여정, 서우
네이버/다음 평점 : 5.72/6.7
간단 요약 : 상류층 대저택 하녀로 들어간 순수한 그녀. 하녀를 유혹하고 육체적인 관계까지 이른 주인집 남자. 하녀와 주인집 남자는 임신 중인 안주인 눈을 피해, 격렬한 관계를 이어간다. 그들의 관계를 눈치챈 오래된 하녀 ‘병식’. 감출 수 없는 비밀과 엇갈린 욕망이 대저택을 대차게 뒤흔든다.
■ 밀양(2007)
장르 : 로맨스/멜로/드라마
러닝타임 : 142분
감독 : 이창동
출연 : 송강호, 전도연
네이버/다음 평점 : 7.93/8.0
이동진 한줄평 : 영화라는 매체가 도달할 수 있는 깊이.
간단 요약 : 아들과 함께, 죽은 남편 마을에 정착한 여자. 씩씩하게 살아보려 했지만, 아들도 잃게 된다. 모든 걸 잃은 그녀는 울 힘도 없다. 그리고 측은한 그녀 주위를 맴도는 한 남자. 이 둘은 다시 사랑을 찾을 수 있을까?
■ 무뢰한(2014)
장르 : 로맨스/멜로/드라마
러닝타임 : 118분
감독 : 오승욱
출연 : 전도연, 김남길, 박성웅, 곽도원
네이버/다음 평점 : 7.30/7.5
간단 요약 : 범인을 잡기 위해선 어떤 수단이든 다 쓸 수 있는 형사 ‘재곤’은 ‘준길’을 잡기 위해 그의 애인 ‘혜경’에게 접근한다. 범인을 잡는다는 목표에 취해 ‘혜경’에게 접근한 ‘재곤’이지만 ‘혜경’의 외로움과 순수함을 느끼고, 마음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한편 ‘준길’을 기다리는 ‘혜경’도 자기 옆에 있어주는 ‘재곤’에게 마음을 열기 시작하는데.
■ 접속(1997)
장르 : 로맨스/멜로/드라마
러닝타임 : 105분
감독 : 장윤현
출연 : 한석규, 전도연
네이버/다음 평점 : 8.70/8.2
간단 요약 : 옛 연인 ‘영혜’로부터 낡은 음반을 받은 라디오 음악 프로그램 PD ‘동현’. ‘여인 2’라는 ID로부터 그 음반의 신청곡이 접수되자 ‘동현’은 혹시나 ‘영혜’가 신청했을까 하는 기대로 ‘여인 2’에게 이메일을 보낸다. 그러나 ID ‘여인 2’의 주인공 ‘수현’은 ‘동현’의 옛 애인이 아닌, 가질 수 없는 사랑 때문에 속을 태우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렇게 우연한 계기로 통신상에서 알게 된 두 사람은 서로에게 충실한 조언을 해주는 사이가 된다.
■ 남과 여(2015)
장르 : 로맨스/멜로
러닝타임 : 115분
감독 : 이윤기
출연 : 전도연, 공유
네이버/다음 평점 : 7.56/7.6
간단 요약 : 핀란드의 하얀 설원 속에서 만난 ‘상민’과 ‘기홍’. 폭설로 도로가 끊기고 아무도 없는 숲 속의 오두막에서 서로를 껴안고, 서로의 이름도 모른 채 헤어진다. 8개월 후 서울. 핀란드의 시간을 꿈이라 여기고 돌아온 일상에서 ‘상민’과 ‘기홍’은 거짓말처럼 다시 만난다.
■ 내 마음의 풍금(1999)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43분
감독 : 이영재
출연 : 이병헌, 전도연, 이미연
네이버/다음 평점 : 8.98/8.8
간단 요약 : 강원도 산골 산리 마을 학교에 부임한 새 선생님. 소녀는 선생님을 보고 단번에 설레었지만, 선생님은 다른 여선생님에게 마음이 가있다.
■ 인어공주(2004)
장르 : 로맨스/멜로/판타지
러닝타임 : 110분
감독 : 박흥식
출연 : 전도연, 박해일, 고두심
네이버/다음 평점 : 8.94/8.8
간단 요약 : ‘나영’은 집 나간 아빠를 찾으러 고향 섬마을에 간다. 그런 ‘나영’ 앞에 스무 살 시절의 엄마 해녀 ‘연순’과 아빠 우체부 ‘진국’이 나타나고, ‘나영’은 둘의 조력자가 되기로 마음먹는다. 연애 초보 엄마는 첫사랑을 이룰 수 있을까?
■ 집으로 가는 길(2013)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31분
감독 : 방은진
출연 : 전도연, 고수, 류태호, 배성우, 강지우
네이버/다음 평점 : 8.82/8.5
간단 요약 : 2004년 10월 4일 프랑스 오를리 국제공항에서, 30대 주부가 마약 운반범으로 검거되었다. 생활비를 벌기 위한 수단이 독이 되어 가정의 행복은 부서지고 그녀는 교도소에 수감된다. 말도 한마디 통하지 않는 낯선 곳에서 그녀는 집으로 무사히 돌아갈 수 있을까?
■ 생일(2018)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20분
감독 : 이종언
출연 : 설경구, 전도연
네이버/다음 평점 : 9.01/8.6
간단 요약 : 먼저 떠난 아들 ‘수호’를 그리며 살아가는 가족들. 어김없이 올해도 ‘수호’의 생일이 돌아온다. ‘수호’가 없는 ‘수호’의 생일. 가족과 친구들은 함께 모여 서로가 간직했던 특별한 기억을 선물하기로 한다.
이미지 출처 : https://movie.daum.net/main (Daum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