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엔틴 타란티노와 우마 서먼의 ‘킬 빌 – 3부’를 염원하며, 우마 서먼 주연 영화 5편 추천드립니다. 즐거운 감상 바랍니다.
■ 펄프 픽션(1994)
장르 : 범죄/드라마
러닝타임 : 154분
감독 : 쿠엔틴 타란티노
출연 : 존 트라볼타, 사무엘 L. 잭슨, 우마 서먼, 브루스 윌리스
네이버/다음 평점 : 8.79/8.5
간단 요약 : 건달 ‘빈센트’와 ‘줄스’는 보스 ‘마르셀러스’의 금 가방을 찾기 위해 다른 건달이 사는 아파트를 찾아간다. 한편 ‘마르셀러스’는 복서 ‘부치’에게 돈을 주며 상대 선수에게 져줄 것을 요구한다. 어느 식당에서 손님이 강탈되는 장면으로 영화가 시작되며, 갖가지 싸구려들이 우후죽순으로 나오는 영화.
■ 킬 빌(2003)
장르 : 액션/스릴러
러닝타임 : 110분
감독 : 쿠엔틴 타란티노
출연 : 우마 서먼, 루시 리우, 비비카 A. 폭스, 대릴 한나
네이버/다음 평점 : 8.31/8.1
간단 요약 : ‘더 브라이드’의 행복한 결혼식 날, 그곳에 있던 모든 사람들이 살해당한다. 그로부터 5년 후 모든 것을 잃고 혼수상태에 빠졌던 그녀는 가까스로 의식을 되찾는다. 그리고 자신의 웨딩드레스를 핏빛으로 물들인 자들을 향한 그녀의 복수가 시작된다.
■ 킬 빌 2(2004)
장르 : 범죄/액션
러닝타임 : 138분
감독 : 쿠엔틴 타란티노
출연 : 우마 서먼, 데이비드 캐러딘
네이버/다음 평점 : 7.62/7.5
간단 요약 : 자신의 삶을 파괴한 데들리 바이퍼에게 복수를 해온 ‘브라이드’. 이제 ‘버드’와 ‘엘’, 그리고 최종 목표인 ‘빌’ 만이 남은 상황에서 그녀는 죽은 줄 알았던 자신의 딸이 살아있다는 소식을 듣는다.
■ 프라임 러브(2005)
장르 : 코미디/로맨스/멜로
러닝타임 : 95분
감독 : 벤 영거
출연 : 우마 서먼, 메릴 스트립, 브라이언 그린버그
네이버/다음 평점 : 8.25/8.1
간단 요약 : 9년간의 결혼 생활을 막 끝낸 ‘라피’는 상담사 ‘리사’를 찾아가 지친 마음을 위로받는다. 그러던 중 ‘라피’는 우연히 알게 된 ‘데이브’서로 첫눈에 반한다. 자기보다 어려도 한참 어린 나이가 마음에 걸리지만 그와의 짜릿한 만남을 놓치기 싫은 ‘라피’. 그녀는 생에 최고의 로맨스를 시작할 수 있을까?
■ 고양이와 개에 관한 진실(1996)
장르 : 코미디/로맨스/멜로
러닝타임 : 97분
감독 : 마이클 레만
출연 : 재닌 가로팔로, 벤 채플린, 우마 서먼
네이버/다음 평점 : 7.90/8.0
간단 요약 : 영국인 사진작가 ‘브라이언’은 라디오에서 들리는 ‘에비’의 목소리와 지성, 유머에 반하여 그녀에게 데이트를 청한다. 하지만 외모에 자신이 없는 ‘에비’는 이웃집 날씬하고 키가 큰 모델 ‘노엘’에게 부탁해서 대신 데이트를 시킨다. 하지만 ‘노엘’은 ‘브라이언’에게 반해버리고 ‘노엘’은 자신이 ‘에비’라는 것을 숨기게 되는데.
이미지 출처 : https://movie.daum.net/main (Daum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