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국적의 영화감독, 요르고스 란티모스 감독 영화 추천 4편입니다. 요르고스 란티모스 영화감독의 작품은 다소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더 랍스터(2015)
장르 : 로맨스/멜로/판타지
러닝타임 : 118분
감독 : 요르고스 란티모스
출연 : 콜린 파렐, 레이첼 와이즈
네이버/다음 평점 : 8.23/7.3
간단 요약 : 오직 커플만이 허락된 세상. 혼자가 된 이들은 커플 메이킹 호텔에 보내진다. 근시라는 이유로 아내에게 버림받는 ‘데이비드’는 짝을 찾기 위해 노력하지만 결국 참지 못하고 숲으로 탈출한다. 그곳에는 혼자만의 삶을 선택한 솔로들이 모여 살고 있다. 솔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그들의 절대 규칙은 바로 절대 사랑에 빠지지 말 것. 하지만 ‘데이비드’는 자신과 같이 근시를 가진 완벽한 짝을 만나고 마는데.
■ 더 페이버릿: 여왕의 여자(2018)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19분
감독 : 요르고스 란티모스
출연 : 올리비아 콜맨, 엠마 스톤, 레이첼 와이즈
네이버/다음 평점 : 8.91/8.3
간단 요약 : 절대 권력을 지닌 히스테릭한 영국의 여왕 ‘앤’. 여왕의 오랜 친구이자 권력의 실세 ‘사라 제닝스’와 신분 상승을 노리는 몰락한 귀족 가문 출신의 욕망 하녀 ’애비게일 힐’은 여왕의 총애를 받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발버둥 치기 시작하는데.
■ 킬링 디어(2017)
장르 : 스릴러
러닝타임 : 121분
감독 : 요르고스 란티모스
출연 : 콜린 파렐, 니콜 키드먼, 배리 케오간
네이버/다음 평점 : 8.30/5.7
간단 요약 : 남부러울 것 없이 성공한 삶을 살아가던 외과 의사 ‘스티브’와 ‘애나’ 가족에게 수수께끼의 10대 소년 ‘마틴’이 찾아온다. 하지만 ‘스티브’와 가까워질수록 그들의 삶에는 원인 모를 균열이 일어나기 시작한다.
■ 송곳니(2009)
장르 : 드라마/코미디
러닝타임 : 93분
감독 : 요르고스 란티모스
출연 : 크리스토스 스테지오글로, 아겔리키 파푸리아
네이버/다음 평점 : 7.27/7.5
간단 요약 : 높은 담장으로 둘러싸인 도시 근교 한 저택에서 아버지는 자녀 세 명을 세상과 완전히 단절시킨 채 양육한다. 바깥세상에 대한 호기심이 커져만 가는 큰딸은 아버지의 양육방식에 의문을 품는다.
이미지 출처 : https://movie.daum.net/main (Daum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