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아르 장르 역사에 가장 상징적인 배우, 영화계와 연극계에서 모두 최정상에 오른 명배우, 알 파치노 주연 영화 추천 15편입니다. 명작과 명배우에 대해 정의하고 싶으시다면, 알 파치노의 영화를 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대부(1972)
장르 : 드라마/범죄/스릴러
러닝타임 : 177분
감독 :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출연 : 말론 브란도, 알 파치노, 제임스 칸
네이버/다음 평점 : 9.18/9.1
간단 요약 : 범생이 막내아들은 아버지의 총상을 계기로 위험천만한 협상자리에 나선다. 피 냄새가 나는 세력 다툼 속에서, 막내아들은 진정한 대부로 거듭날 수 있을까?
■ 대부 2(1974)
장르 : 범죄/드라마
러닝타임 : 150분
감독 :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출연 : 알 파치노, 로버트 드 니로, 다이앤 키튼, 로버트 듀발
네이버/다음 평점 : 9.21/8.9
간단 요약 : 새로운 대부 ‘마이클 꼴레오네’와 그의 아버지 ‘비토 꼴레오네’의 과거 이야기가 교차되어 진행된다. ‘마이클 꼴레오네’는 문제가 되는 적들을 제거하고 진정한 대부가 될 수 있을까? 그리고 ‘비토 꼴레오네’는 어떻게 하여 미국 땅에 자리 잡을 수 있었을까?
■ 대부 3(1990)
장르 : 범죄/드라마
러닝타임 : 169분
감독 :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출연 : 알 파치노, 다이앤 키튼, 탈리아 샤이어, 앤디 가르시아
네이버/다음 평점 : 9.21/8.8
간단 요약 : 지긋이 나이가 든 ‘돈 마이클 콜레오네’는 마피아 패밀리의 정통성을 이어갈 후계자를 찾는다. 그는 자신의 친아들을 후계자로 지목하나 그는 거절하고, 이혼한 아내마저 아들만은 안 된다고 말린다. 그런 중에 자신의 패밀리 중 하나인 ‘빈센트’는 ‘마이클 꼴레오네’의 딸인 ‘코니’와 사랑에 빠진다. ‘마이클’은 ‘코니’와 ‘빈센트’의 사랑을 말리지만 딸은 이미 사랑에 눈이 멀었는데.
■ 여인의 향기(1992)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57분
감독 : 마틴 브레스트
출연 : 알 파치노, 크리스 오도넬
네이버/다음 평점 : 9.37/9.2
간단 요약 : 어쩔 수 없이 사고로 시력을 잃은 괴팍한 퇴역 장교 ‘프랭크 슬레이드’를 돌봐야만 하는 고등학생 ‘찰리’. 그는 조용한 주말 아르바이트를 기대했건만 ‘슬레이드’ 중령은 오랫동안 준비해왔던 뉴욕 여행을 감행한다. ‘슬레이드’는 최고급 호텔, 식당, 리무진 사이를 오가며 어린 ‘찰리’에게 새롭고 특별한 인생 경험을 시켜준다. 특히 향기로 여자의 모든 것을 알아내는 초인적인 능력을 보여주던 ‘슬레이드’ 중령은 식당에서 처음 만난 ‘도나’에게 다가가 함께 탱고를 추자고 제안하는데.
■ 유 돈 노우 잭(2010)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34분
감독 : 배리 레빈슨
출연 : 알 파치노
네이버/다음 평점 : 없음/8.8
간단 요약 : 고통에 시달리는 불치병 환자의 자살을 도와 죽음의 의사라는 별명을 갖게 된 안락사 옹호론자인 ‘잭 케보디언’ 박사의 전기영화.
■ 대니 콜린스(2015)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06분
감독 : 댄 포겔먼
출연 : 알 파치노, 아네트 베닝, 제니퍼 가너
네이버/다음 평점 : 9.04/8.5
간단 요약 : 최고의 부와 명예를 누리며 살아가던 슈퍼스타 ‘대니’는 우연히 40년 전 ‘존 레넌’이 자신에게 보낸 편지를 받게 된다. 이로 인해 새로운 삶을 살기로 결심한 그는 모든 것을 뒤로한 채 홀연히 뉴저지로 떠난다.
■ 히트(1995)
장르 : 범죄/액션
러닝타임 : 160분
감독 : 마이클 만
출연 : 알 파치노, 로버트 드 니로
네이버/다음 평점 : 9.30/9.0
간단 요약 : 두 번의 이혼과 불안한 세 번째 결혼생활에 우울한 강력계 반장. 그는 어느 날 차량을 급습한 사건에서 프로 범죄자 한 명을 알게 된다. 그리고 반장은 프로 범죄자의 용의주도함에 강렬한 관심과 승부욕을 느끼기 시작한다.
■ 도니 브래스코(1997)
장르 : 범죄/스릴러, 누아르
러닝타임 : 121분
감독 : 마이크 뉴웰
출연 : 알 파치노, 조니 뎁, 마이클 매드슨, 브루노 커비
네이버/다음 평점 : 9.05/8.8
간단 요약 : ‘도니 브래스코’라는 가명을 가지고 범죄 조직에 침투한 FBI 요원. 그를 아들처럼 챙기는 조직원 ‘레프티’.
■ 데블스 에드버킷(1997)
장르 : 미스터리/스릴러
러닝타임 : 146분
감독 : 테일러 핵포드
출연 : 키아누 리브스, 알 파치노, 샤를리즈 테론
네이버/다음 평점 : 8.84/8.2
간단 요약 : 탁월한 능력으로 거대 로펌에 입성한 변호사. 카리스마 넘치는 회장 밑에서 일에만 몰두하는 동안, 주변에서 기이한 일들이 벌어진다. 그리고 변호사는 아내의 죽음과 공포의 근원이 회장에게 있다고 확신하고 그를 찾아간다.
■ 스카페이스(1983)
장르 : 범죄
러닝타임 : 170분
감독 : 브라이언 드 팔마
출연 : 알 파치노, 스티븐 바우어
네이버/다음 평점 : 8.92/8.6
간단 요약 : 미국에 온 쿠바 망명자. 야망 하나로 무일푼에서 마약왕 자리에 오른다. 하지만 자신의 성공에 너무 취해버린 그에겐 끝없는 추락만이 기다릴지도 모른다.
■ 인사이더(1999)
장르 : 스릴러
러닝타임 : 158분
감독 : 마이클 만
출연 : 알 파치노, 러셀 크로우
네이버/다음 평점 : 8.47/8.2
간단 요약 : 1990년대 중반, 담배산업의 비리가 속속 폭로되면서 온 국민의 분노가 증폭되던 즈음, ‘로월’은 ‘와이갠드’ 박사의 자문을 받던 중 그가 의사소통 능력 미달을 이유로 B&W에서 해고됐다는 고백을 듣자 해고된 배경에 미심쩍은 압력이 개입된 것으로 추측한다.
■ 멋진 녀석들(2012)
장르 : 범죄/액션/코미디
러닝타임 : 95분
감독 : 피셔 스티븐스
출연 : 알 파치노, 크리스토퍼 월켄, 알란 아르킨
네이버/다음 평점 : 8.58/7.9
간단 요약 : 악명 높은 범죄 조직의 보스 ‘클립핸즈’의 아들을 살해한 혐의로 교도소에서 23년 형을 살았던 ‘발렌타인’이 마침내 출소하자 ‘클립핸즈’는 ‘발렌타인’과 오래된 친구인 ‘독’에게 그를 살해할 것을 지시한다.
■ 칼리토(1993)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45분
감독 : 브라이언 드 팔마
출연 : 알 파치노, 숀 펜
네이버/다음 평점 : 9.21/8.8
간단 요약 : ‘칼리토’는 30년형을 받고 감옥에서 복역하다가 5년 만에 출옥한다. 오래 동안 뒷골목 생활을 하던 그는 바하마에서 차 임대업을 하리라는 꿈을 갖고 그 돈을 마련하기 위해 변호사인 ‘데이브’가 지분을 갖고 있는 클럽을 운영하게 된다.
■ 베니스의 상인(2004)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16분
감독 : 마이클 래드포드
출연 : 알 파치노, 제레미 아이언스
네이버/다음 평점 : 7.39/7.3
간단 요약 : 베니스의 상인 ‘안토니오’는 어느 날, 절친한 친구 ‘베사니오’로부터 큰돈이 필요하다는 부탁을 받게 되고 자신의 신용을 보증으로 유태인 갑부 ‘샤일록’에게 300다켓의 돈을 빌리게 된다. ‘안토니오’와 앙숙인 ‘샤일록’은 심장에서 가장 가까운 부위의 1파운드 살을 담보로 할 것을 계약 조건으로 내세우는데.
■ 인썸니아(2002)
장르 : 범죄/스릴러
러닝타임 : 116분
감독 : 크리스토퍼 놀란
출연 : 알 파치노, 로빈 윌리엄스, 힐러리 스웽크
네이버/다음 평점 : 8.05/7.5
간단 요약 : 17세 소녀의 살인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작은 마을에 도착한 두 경찰관. 일급 용의자로 지목된 은둔 소설가. 하지만 용의자는 두 경찰관을 따돌리고 사라진다.
이미지 출처 : https://movie.daum.net/main (Daum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