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국적의 거장, 아쉬가르 파라디 감독 영화 추천 5편입니다. 둘러보시고 아쉬가르 파라디 영화감독의 좋은 영화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 세일즈맨(2016)
장르 : 드라마/스릴러
러닝타임 : 124분
감독 : 아쉬가르 파라디
출연 : 샤하브 호세이니, 타라네흐 알리두스티
네이버/다음 평점 : 8.42/7.4
간단 요약 : 연극 ‘세일즈맨의 죽음’을 준비 중인 젊은 부부 ‘라나’와 ‘에마드’. 살고 있던 건물이 붕괴될 위기에 처하자 이전 세입자의 물건들이 남아 있는 기이한 느낌의 아파트로 이사를 간다. 하지만 남편 ‘에마드’가 집을 비운 어느 날, 그들의 삶이 송두리째 바뀌는 사건이 일어나는데.
■ 씨민과 나데르의 별거(2011)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23분
감독 : 아쉬가르 파라디
출연 : 레이라 하타미, 페이만 모아디
네이버/다음 평점 : 8.96/9.0
간단 요약 : 이민 문제에 대한 의견 차이로 별거를 선택한 ‘씨민’과 ‘나데르’ 부부. ‘씨민’이 떠나자 ‘나데르’는 치매에 걸린 아버지를 돌보기 위해 간병인 ‘라지에’를 고용한다. 하지만 ‘라지에’가 잠시 집을 비운 사이, 아버지가 위험에 처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화가 난 ‘나데르’는 ‘라지에’를 해고해 버린다. 그리고 얼마 뒤, ‘라지에’가 뱃속의 아이를 유산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나데르’는 살인죄로 기소되고야 마는데.
■ 아무도 머물지 않았다(2013)
장르 : 드라마/미스터리
러닝타임 : 130분
감독 : 아쉬가르 파라디
출연 : 베레니스 베조, 타하르 라힘, 알리 모사파
네이버/다음 평점 : 8.30/8.2
간단 요약 : ‘아마드’는 4년째 별거 중인 ‘마리’와 이혼하기 위해 파리로 향한다. 오랜만에 찾아 간 그녀의 집에는 전남편 사이에서 낳은 두 명의 딸과, 곧 ‘마리’와 결혼하는 ‘사미르’, 그리고 ‘사미르’의 불만투성이 아들이 있다. 한편, ‘아마드’는 자꾸만 엇나가는 큰 딸 ‘루시’에게 ‘사미르’의 전 부인이 현재 혼수상태이며, 그것이 엄마 ‘마리’ 때문이라는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게 되는데.
■ 누구나 아는 비밀(2018)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33분
감독 : 아쉬가르 파라디
출연 : 페넬로페 크루즈, 하비에르 바르뎀, 리카도 다린
네이버/다음 평점 : 7.74/7.9
간단 요약 : 동생의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아이들과 함께 고향을 찾은 ‘라우라’. 오랜만에 만난 가족과 마을 사람들 모두가 모여 떠들썩한 결혼식 파티를 즐기던 중 사랑하는 딸이 납치를 당한다. 거액의 몸값을 요구하는 메시지를 받은 ‘라우라’와 그녀의 가족들. 그리고 오랜 친구이자 과거 연인이었던 ‘파코’까지 나서 딸을 찾기 위해 애쓴다.
■ 어바웃 엘리(2009)
장르 : 드라마/미스터리
러닝타임 : 119분
감독 : 아쉬가르 파라디
출연 : 골쉬프테 파라하니, 샤하브 호세이니, 타라네흐 알리두스티
네이버/다음 평점 : 없음/7.4
간단 요약 : 독일에서 수년간 생활했던 ‘아마드’가 이란에 방문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그의 오랜 대학동창들은 부부동반 휴가를 떠나기로 한다. 늘 모든 경조사의 계획과 준비를 도맡아온 ‘세피데’가 이번 여행에서도 무언가를 몰래 계획했다. 바로 자기 딸의 유치원 교사인 ‘엘리’를 여행에 초대해, 독일 여성과 결혼 생활에 실패하고 이혼한 ‘아마드’와 연결시켜 주려고 한 것이다.
이미지 출처 : https://movie.daum.net/main (Daum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