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5대 유명 영화상(골든 글로브, 아카데미 시상식, 베니스 국제 영화제, 베를린 국제 영화제, 칸 영화제)의 남우주연상을 한 번씩 수상한 할리우드 명배우, 숀 펜 주연 영화 추천 10편입니다. 둘러보시고 숀 펜의 좋은 영화 골라가시길 바랍니다.
■ 프로페서 앤 매드맨(2019)
장르 : 미스터리/스릴러/드라마
러닝타임 : 124분
감독 : P.B. 셰므란
출연 : 멜 깁슨, 숀 펜
네이버/다음 평점 : 7.89/8.7
간단 요약 : 세상의 모든 지식을 집대성하는 초유의 프로젝트였던 옥스퍼드 사전 편찬을 위해 수십 개의 언어를 구사하는 괴짜 교수 ‘제임스 머리’와 정신병원에 구금 중인 미치광이 천재 ‘윌리엄 마이너’가 만났다.
■ 미스틱 리버(2003)
장르 : 범죄/미스터리
러닝타임 : 137분
감독 : 클린트 이스트우드
출연 : 숀 펜, 팀 로빈스, 케빈 베이컨
네이버/다음 평점 : 8.12/7.7
간단 요약 : 동네에서 함께 자란 절친한 세 친구 ‘지미’와 ‘데이브’, 그리고 ‘숀’. 어느 날 정체모를 남자들에게 ‘데이브’가 납치되는 사건이 발생하고, 이 사건은 그들의 삶을 송두리째 뒤바꿔놓는다.
■ 21그램(2003)
장르 : 범죄/스릴러/드라마
러닝타임 : 125분
감독 :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출연 : 숀 펜, 베니치오 델 토로, 나오미 왓츠
네이버/다음 평점 : 8.20/8.3
간단 요약 : 병원에 누워 심장 이식만을 기다리고 있는 ‘폴’. 그리고 ‘폴’이 세상을 떠나기 전 아이를 갖고 싶어 하는 그의 아내 ‘메리’. 과거와 결별한 채 착실하게 살려고 하지만 여전히 폭력적인 행동으로 주위 사람들을 불편하게 만드는 ‘잭’. 영화는 현재와 과거를 오가며 이들과 주위 사람들의 이야기를 파편적으로 보여준다.
■ 밀크(2008)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28분
감독 : 구스 반 산트
출연 : 숀 펜
네이버/다음 평점 : 8.45/8.9
간단 요약 : 인권운동가, 정치인, 그리고 게이 인권운동의 개척자 ‘하비 밀크’의 생애 마지막 8년의 이야기.
■ 데드 맨 워킹(1995)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25분
감독 : 팀 로빈스
출연 : 수잔 서랜든, 숀 펜
네이버/다음 평점 : 8.56/8.8
간단 요약 : 루이지애나의 흑인 빈민가에서 희망의 집을 운영하는 수녀 ‘헬렌’. 죄수 ‘매튜’로부터 편지 한 통을 받은 ‘헬렌’은 이야기 상대가 필요하다는 그의 호소에 교도소로 면회를 하러 간다. ‘헬렌’은 자신이 무죄라고 주장하며 돈이 없어 변호를 받지 못한다는 ‘매튜’의 말을 듣고 그가 사형만은 면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무보수로 봉사하는 ‘힐튼 바버’ 변호사와 함께 노력한다.
■ 대통령을 죽여라(2004)
장르 : 드라마/스릴러
러닝타임 : 95분
감독 : 닐스 뮤엘러
출연 : 숀 펜, 나오미 왓츠
네이버/다음 평점 : 7.27/8.2
간단 요약 : 순수하고 정직하나 소심하고 무능력한 사무가구 판매원 ‘샘’. 친구와의 동업에 희망을 걸고 은행을 찾지만 대출은 거부당하고 아내에겐 이혼 통보를, 형에게선 의절당하기에 이른다. 좌절감과 분노가 극에 다다른 ‘샘’은 패배의 원인을 대통령이라 단정하고 실패의 책임자인 ‘닉슨’ 대통령을 암살키로 결심하는데.
■ 아버지를 위한 노래(2011)
장르 : 범죄/스릴러
러닝타임 : 118분
감독 : 파올로 소렌티노
출연 : 숀 펜, 프란시스 맥도맨드
네이버/다음 평점 : 7.97/7.0
간단 요약 : 록스타 ‘셰이앤’은 자신의 노래 때문에 자살한 청년들을 위해 은둔하다가, 아버지의 장례를 위해 돌아간 고향에서 아버지에게 모욕을 준 나치 전범의 존재를 알고 복수를 나선다.
■ 칼리토(1993)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45분
감독 : 브라이언 드 팔마
출연 : 알 파치노, 숀 펜
네이버/다음 평점 : 9.21/8.8
간단 요약 : ‘칼리토’는 30년형을 받고 감옥에서 복역하다가 5년 만에 출옥한다. 오래 동안 뒷골목 생활을 하던 그는 바하마에서 차 임대업을 하리라는 꿈을 갖고 그 돈을 마련하기 위해 변호사인 ‘데이브’가 지분을 갖고 있는 클럽을 운영하게 된다.
■ 헬스 키친(1990)
장르 : 스릴러
러닝타임 : 133분
감독 : 필 조아누
출연 : 숀 펜, 게리 올드만, 에드 해리스
네이버/다음 평점 : 없음/7.6
간단 요약 : 아일랜드계 미국인인 ‘태리’ 고향을 떠난 지 12년 만에 아일랜드 갱들의 아지트인 ‘헬스 키친’으로 경찰관으로 돌아온다. 경찰관 ‘태리’는 자신의 고향이 마피아의 온상지로 변하고 친한 친구 ‘재키’는 조직에 연루되어 있음을 발견하고, 악의 뿌리를 제거해야 한다는 사실로 인해 갈등하기 시작한다.
■ 더 게임(1997)
장르 : 스릴러
러닝타임 : 129분
감독 : 데이빗 핀처
출연 : 마이클 더글라스, 숀 펜
네이버/다음 평점 : 7.97/7.8
간단 요약 : 주식 문제로 골치를 앓고 있는 성공한 투자자. 그러던 어느 날 3년 동안 소식이 없던 동생이 찾아와, 생일 선물이라며 묘한 카드를 주고 간다. 카드의 정체는 심신을 달래준다는 이상한 단체의 회원권. 동생의 부탁에 단체의 회원으로 가입한 그의 주위에, 갑자기 이상한 일들이 벌어지기 시작한다.
이미지 출처 : https://movie.daum.net/main (Daum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