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최초 남우주연상 3회 수상자, 영국 기사작위를 받은 전설적인 할리우드 배우, 다니엘 데이 루이스 주연 영화 추천 10편입니다. 아래 영화들을 통해서 다니엘 데이 루이스의 훌륭한 연기를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 데어 윌 비 블러드(2007)
장르 : 드라마/스릴러
러닝타임 : 158분
감독 : 폴 토마스 앤더슨
출연 : 다니엘 데이 루이스, 폴 다노
네이버/다음 평점 : 8.49/8.1
김혜리 한줄평 : 잇 윌 비 어 클래식
간단 요약 : 1898년 미국, 홀로 아들을 키우던 알코올 중독자 ‘다니엘’은 석유 유전을 발견하면서 일확천금을 얻는다. 하지만 석유 개발업과 함께 시작된 야망은 어느새 탐욕과 폭력으로 바뀐다.
■ 링컨(2012)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50분
감독 : 스티븐 스필버그
출연 : 다니엘 데이 루이스
네이버/다음 평점 : 7.84/7.5
간단 요약 : 국민을 위한 전쟁의 종결이냐, 인류를 위한 자유의 선택인가, 세계를 바꾼 ‘링컨’의 위대한 선택.
■ 라스트 모히칸(1992)
장르 : 로맨스/멜로/액션
러닝타임 : 112분
감독 : 마이클 만
출연 : 다니엘 데이 루이스, 매들린 스토우
네이버/다음 평점 : 8.93/9.3
간단 요약 : 1757년, 미국 식민지 시대. 부모를 잃은 영국계 백인 ‘나다니엘’은 쇠망해가는 모히칸족의 추장 ‘칭가츠국’의 아들 ‘웅카스’와 함께 형제처럼 키워진다. 아메리카 대륙을 차지하기 위한 영국과 프랑스의 전쟁은 격렬해지고 그 어느 쪽에도 속하길 원치 않은 모히칸족은 영국군의 강제징집 명령을 거부한다. 하지만 우연히 영국군 사령관의 딸 ‘코라’와 그의 일행을 구하게 되고 ‘나다니엘’은 거스를 수 없는 운명처럼 사랑에 빠지게 된다.
■ 순수의 시대(1993)
장르 : 드라마/로맨스/멜로
러닝타임 : 137분
감독 : 마틴 스콜세지
출연 : 다니엘 데이 루이스, 미셸 파이퍼, 위노나 라이더
네이버/다음 평점 : 8.07/8.1
간단 요약 : 뉴욕 사교계의 젊은 변호사 ‘뉴랜드 아처’와 약혼녀 ‘메이’ 앞에 ‘메이’의 사촌이며 이혼녀가 된 ‘엘렌’이 나타난다. 자유분방한 ‘엘렌’의 모습에 ‘아처’는 사랑을 느끼고 ‘메이’와 ‘엘렌’ 사이에서 갈등한다.
■ 팬텀 스레드(2017)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30분
감독 : 폴 토마스 앤더슨
출연 : 다니엘 데이 루이스, 빅키 크리엡스
네이버/다음 평점 : 8.65/7.1
간단 요약 : 1950년 런던. 왕실과 사교계의 드레스를 만드는 의상실 우드콕의 디자이너 ‘레이놀즈’는 우연히 마주친 젊고 당찬 ‘알마’에게 첫눈에 반한다. ‘레이놀즈’ 인생 최고의 뮤즈이자 유일한 연인이 된 ‘알마’. 마치 환상처럼 화려한 인생을 살고 있지만 ‘레이놀즈’가 만든 세상의 일부일 뿐인 그녀는 자신의 전부인 사랑을 걸고 그의 인생을 망치기로 한다.
■ 아버지의 이름으로(1993)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33분
감독 : 짐 쉐리단
출연 : 다니엘 데이 루이스, 엠마 톰슨
네이버/다음 평점 : 9.12/8.8
간단 요약 : 1970년 아일랜드. ‘제리’는 철없는 무직의 청년으로 어느 날 영국군 저격병으로 오해받아 영국군에게 쫓기고, 그만 폭동을 주도한 인물로 찍힌다.
■ 나의 왼발(1989)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98분
감독 : 짐 쉐리단
출연 : 다니엘 데이 루이스
네이버/다음 평점 : 9.11/8.8
간단 요약 : ‘크리스티’는 더블린의 가난한 집안의 13명의 형제 속에서 뇌성마비로 태어난다. 의사는 아이가 식물인간이 될 거라고 하지만 가족들은 그를 포기하지 않고 사랑으로 돌본다. 온몸이 마비되고 움직이기 힘들었지만 아버지가 만들어준 수레를 타고, 형제들의 도움으로 축구를 하는 등 동네 아이들과도 어울린다. 유일하게 신경이 살아있는 왼발을 이용해 그는 글씨를 쓰기 시작했고 그림도 그리기 시작한다.
■ 갱스 오브 뉴욕(2002)
장르 : 범죄/드라마
러닝타임 : 160분
감독 : 마틴 스콜세지
출연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다니엘 데이 루이스, 카메론 디아즈
네이버/다음 평점 : 8.02/7.5
간단 요약 : 도박, 살인, 매춘이 가득해 위험한 곳, 하지만 아메리칸드림도 가능한 곳 ‘파이브 포인츠’. 이곳에서 어느 어린 아들은 아버지의 죽음을 보고 복수를 다짐한다. 16년 후 그는 복수의 대상 조직에 들어가 암살 계획을 진행한다.
■ 프라하의 봄(1988)
장르 : 로맨스/멜로/드라마
러닝타임 : 171분
감독 : 필립 카우프먼
출연 : 다니엘 데이 루이스, 줄리엣 비노쉬, 레나 올린
네이버/다음 평점 : 8.31/8.0
간단 요약 : 프라하의 자유분방한 의사 ‘토마스’는 작은 마을에서 우연히 만난 ‘테레사’와 동거를 시작한다. 그러나 ‘토마스’의 방탕한 생활에 ‘테레사’는 고통스러워하고, 그 사이 소련군의 탱크가 프라하의 거리로 밀려들어온다.
■ 크루서블(1996)
장르 : 드라마/시대극
러닝타임 : 123분
감독 : 니콜라스 하이트너
출연 : 다니엘 데이 루이스, 위노나 라이더
네이버/다음 평점 : 8.96/7.4
간단 요약 : 1692년 청교도가 지배하는 매사추세츠 주 세일럼. 마을 어른들의 경건하고 도덕적인 생활에 짓눌려 있던 소녀들은 늦은 밤 숲 속에서 벌거벗은 채 춤을 추며 악마의 의식을 거행하고 마을의 목사에게 이 현장을 목격당하자, 악마의 강요로 춤을 추게 되었다고 거짓말을 한다.
이미지 출처 : https://movie.daum.net/main (Daum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