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민 감독 영화 추천 5편입니다. 포스팅 마지막에 있는 영화 ‘한산: 용의 출현’ 소개와 더불어 그동안 김한민 영화감독의 발자취를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 극락도 살인사건(2007)
장르 : 미스터리/스릴러
러닝타임 : 112분
감독 : 김한민
출연 : 박해일, 성지루, 박솔미
네이버/다음 평점 : 6.96/7.3
간단 요약 : 1986년, 목포 앞바다에서 처참히 훼손된 시체 일부가 발견된다.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인근 섬 극락도로 향한 형사들은 살인의 흔적을 발견하지만, 끝내 한 구의 시체도 찾지 못하고 사건은 미궁으로 빠진다.
■ 핸드폰(2009)
장르 : 스릴러
러닝타임 : 137분
감독 : 김한민
출연 : 박용우, 엄태웅
네이버/다음 평점 : 7.25/7.3
간단 요약 : 연예계 밑바닥부터 시작해 오직 성공만을 향해 달려온 매니저 ‘승민’. 매일 밤 끊이지 않는 술자리 접대 때문에 사채업자에게 가족의 신변마저 위협당하고 있는 ‘승민’에게 여배우 ‘진아’는 마지막 희망이자 전부다. 그런 ‘승민’에게 ‘진아’의 억대 CF 계약을 목전에 두고 ‘진아’의 동영상을 갖고 있다는 ‘진아’의 남자 친구 ‘윤호’가 협박을 해온다. ‘승민’의 핸드폰에 문제의 동영상을 전송하고, 돈을 요구하는 ‘윤호’. 때마침 ‘승민’은 핸드폰을 실수로 잃어버리고 패닉 상태에 빠진다.
■ 최종병기 활(2011)
장르 : 액션/시대극
러닝타임 : 122분
감독 : 김한민
출연 : 박해일, 류승룡, 김무열, 문채원
네이버/다음 평점 : 7.86/8.1
간단 요약 : 역적의 자손이자 조선 최고의 신궁 ‘남이’. 어렵사리 맞이한 누이 ‘자인’의 혼인날, 가장 행복한 순간에 청나라 정예부대의 습격으로 ‘자인’과 신랑 ‘서군’이 포로로 잡혀가고 만다. ‘남이’는 아버지가 남겨준 활에 의지해 청군의 심장부로 거침없이 전진한다.
■ 명량(2014)
장르 : 액션/드라마
러닝타임 : 128분
감독 : 김한민
출연 : 최민식, 류승룡, 조진웅
네이버/다음 평점 : 8.88/7.8
간단 요약 : 1597년 임진왜란 6년. 무서운 속도로 한양으로 북상하는 왜군에 의해 국가존망의 위기에 처하자 누명을 쓰고 파면당했던 ‘이순신’ 장군이 삼도수군통제사로 재임명된다. 330척에 달하는 왜군의 배가 집결하고 모두가 패배를 직감하는 순간, ‘이순신’은 단 12척의 배를 이끌고 명량으로 향한다.
■ 한산: 용의 출현(2021)
장르 : 액션/드라마
러닝타임 : 130분
감독 : 김한민
출연 : 박해일, 변요한, 안성기, 손현주, 김성규, 김성균
네이버/다음 평점 : 8.48/8.4
간단 요약 : 1592년 4월. 조선은 임진왜란 발발 후 단 15일 만에 왜군에 한양을 빼앗기며 절체절명의 위기에 놓인다. 조선을 단숨에 점령한 왜군은 명나라로 향하는 야망을 꿈꾸며 대규모 병역을 부산포로 집결시킨다. 한편, ‘이순신’ 장군은 연이은 전쟁의 패배와 선조마저 의주로 파천하며 수세에 몰린 상황에서도 조선을 구하기 위해 전술을 고민하며 출전을 준비한다. 하지만 앞선 전투에서 손상을 입은 거북선의 출정이 어려워지고 거북선의 도면마저 왜군의 첩보에 의해 도난당하게 되는데.
이미지 출처 : https://movie.daum.net/main (Daum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