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영화, 광고에 공효진의 등장이 약속돼있으면 일단 사람들은 기대합니다. 그리고 공효진은 다재다능한 자신의 모습을 유감없이 보여줍니다. 심지어는 방향이 없는 유행까지, 새롭게 창조하고 선도하는 패셔니스타가 되기도 합니다. 공효진은 1999년 ‘여고괴담 두 번째 이야기’로 데뷔 한 이래로, 단 한 해도 거르지 않고 매년 작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녀의 수많은 작품들 중 영화 7편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20년 넘게 우리 눈에 늘 보이지만, 절대 질리지 않는 공효진의 주연 영화 7편! 시작하겠습니다.
■ 고령화 가족(2013)
장르 : 가족
러닝타임 : 113분
감독 : 송해성
출연 : 박해일, 윤제문, 공효진, 윤여정, 진지희
네이버/다음 평점 : 8.19/8.0
간단 요약 : 평화롭던 엄마 집에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는 평균 연령 47세. 백수건달, 쫄딱 망한 영화감독, 3번째 이혼 예정 유부녀, 이 지질한 세 남매에 무개념 손녀까지 데리고 사는 엄마. 극단적 프로필을 가지고 나이 값 못하는 가족들이 모인다.
■ 가족의 탄생(2006)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13분
감독 : 김태용
출연 : 문소리, 엄태웅, 고두심, 공효진, 김혜옥, 봉태규, 정유미
네이버/다음 평점 : 8.59/8.7
간단 요약 : 사랑은 언제나 OO 합니다. 사랑의 가짓수를 모두 보여주는 영화. 절대 나올 수 없는 역대 배우 라인업. 러브 액츄얼리보다 더 큰 감동.
■ 가장 보통의 연애(2019)
장르 : 로맨스/멜로
러닝타임 : 109분
감독 : 김한결
출연 : 김래원, 공효진
네이버/다음 평점 : 8.54/7.4
간단 요약 : 술에 취해 모르는 사람이랑 2시간이나 통화하며 파혼의 아픔을 쏟아낸 남자. 근데 통화 상대가 직장 동료였다. 게다가 이 동료의 이별 현장도 목격했다. 덕분에 각자의 연애사를 알게 된 두 남녀. 미묘한 긴장과 어색함도 잠시, 서로에게 마음이 쓰이는 건 왜일까?
■미씽: 사라진 여자(2016)
장르 : 미스터리
러닝타임 : 100분
감독 : 이언희
출연 : 엄지원, 공효진
네이버/다음 평점 : 8.53/7.6
간단 요약 : 이혼 후 육아와 일로 힘든 ‘지선’. 아이를 돌봐주는 보모 ‘한매’가 늘 고맙다. 그런데 ‘한매’가 아이와 함께 사라진다. 전 남편도, 경찰도 믿어주지 않자 직접 찾아 나선 ‘지선’. 조금씩 드러나는 ‘한매’의 실체. 모든 것이 거짓이었다.
■ 소와 함께 여행하는 법(2010)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10분
감독 : 임순례
출연 : 김영필, 공효진, 먹보
네이버/다음 평점 : 7.07/8.1
간단 요약 : 소 ‘한수’의 쇠똥만 치우다 청춘을 다 보낼 것 같은 ‘선호’. 그는 홧김에 ‘한수’를 팔기 위해 부모님 몰래 길을 떠난다. 그리고 7년 전 헤어진 옛 애인 ‘현수’의 연락. 아직 상처가 남아있는 ‘선호’와 달리 ‘현수’는 여전히 담담하고 자유로워 보인다. 결국 ‘선호’는 가는 곳마다 나타나는 옛 애인 ‘현수’와 속사정도 모르고 되새김질만 하는 ‘한수’와 함께 여행을 시작하게 된다.
■ 지금, 이대로가 좋아요(2008)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96분
감독 : 부지영
출연 : 공효진, 신민아
네이버/다음 평점 : 8.66/8.5
간단 요약 : 외모, 성격, 직업은 물론 사고방식마저 달라도 너무 다른 자매 ‘명주’와 ‘명은’. 이 둘은 아버지가 다르다는 이유로 둘 사이의 간격을 당연시했지만, 갑작스러운 어머니의 죽음을 계기로 오래전에 자취를 감춘 ‘명은’의 아버지를 찾아 여행을 떠난다. 자매를 기다리는 건 예상치 못했던 사건 사고와 가족의 비밀.
■ 577 프로젝트(2012)
장르 : 다큐멘터리, 코미디/드라마
러닝타임 : 99분
감독 : 이근우
출연 : 공효진, 하정우
네이버/다음 평점 : 8.21/7.7
간단 요약 : 하정우의 물귀신 작전에 낚인 공효진은 개성 넘치는 16명의 배우들과 함께 서울부터 해남, 장장 577km의 국토 대장정을 떠난다.
이미지 출처 : https://movie.daum.net/main (Daum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