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나이트 샤말란 감독 영화 추천 6편입니다. M. 나이트 샤말란 영화감독의 좋은 영화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 식스 센스(1999)
장르 : 미스터리/드라마
러닝타임 : 107분
감독 : M. 나이트 샤말란
출연 : 브루스 윌리스, 할리 조엘 오스먼트, 토니 콜레트
네이버/다음 평점 : 9.07/9.0
간단 요약 : 여섯 살 난 소년이 무슨 이유 때문인지 죽은 사람들을 볼 수 있게 된 후, 진실을 밝혀내려는 아동 심리학자의 보호 치료를 받게 된다.
■ 빌리지(2004)
장르 : 공포/스릴러
러닝타임 : 106분
감독 : M. 나이트 샤말란
출연 : 호아킨 피닉스, 애드리언 브로디,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네이버/다음 평점 : 7.29/7.2
간단 요약 : 생명체의 존재 자체가 너무나 두렵기 때문에 누구도 입 밖에 내지 않는 마을 주민들. 마을 청년인 ‘노아 퍼시’가 정신질환을 앓자 ‘루시우스 헌트’가 마을 원로들의 극심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숲 너머 마을에서 약을 구해올 목적으로 숲 안으로 들어갔다가 공포에 눌려 돌아온 일도 있었다. 게다가, 생가죽이 벗겨진 여우의 사체들도 곳곳에서 발견되자 급기야 마을 주민들은 처음으로 겪는 공격적 위협으로부터 불안과 공포에 휩싸이기 시작하는데.
■ 23 아이덴티티(2017)
장르 : 스릴러
러닝타임 : 117분
감독 : M. 나이트 샤말란
출연 : 제임스 맥어보이
네이버/다음 평점 : 7.94/6.7
간단 요약 : 언제 누가 튀어나올지 모르는 23개의 인격을 가진 남자. 그런데 그에게는 24번째 인격도 있었다. 24번째 인격은 3명의 소녀들을 납치하고 오래도록 계획했던 일을 꾸민다. 오로지 제임스 맥어보이의 다중 인격 연기로, 2시간을 이끈다.
■ 언브레이커블(2000)
장르 : 스릴러/판타지
러닝타임 : 107분
감독 : M. 나이트 샤말란
출연 : 브루스 윌리스, 사무엘 L. 잭슨
네이버/다음 평점 : 7.56/7.0
간단 요약 : 필라델피아에서 열차 충돌사고가 발생한다. 승무원과 승객을 포함해 131명이 그 자리에서 즉사한다. 하지만 놀랍게도 그 가운데 딱 한 사람, ‘데이비드 던’만이 멀쩡하게 살아남는다. 그냥 멀쩡한 게 아니라 털끝 하나 다치지 않은 상태로.
■ 글래스(2018)
장르 : 공포/미스터리/SF/스릴러
러닝타임 : 129분
감독 : M. 나이트 샤말란
출연 : 제임스 맥어보이, 브루스 윌리스, 사무엘 L. 잭슨, 안야 테일러 조이
네이버/다음 평점 : 8.06/6.6
간단 요약 : 통제 불가한 24번째 인격 비스트를 깨운 ‘케빈’. 강철 같은 신체 능력을 지닌 의문의 남자 ‘던’. 천재적 두뇌를 지닌 미스터리한 설계자 미스터 ‘글래스’. 마침내 그들이 한 자리에 모이게 되고 이들의 존재가 세상에 드러나면서 예상치 못한 일이 벌어지는데.
■ 싸인(2002)
장르 : 미스터리/SF
러닝타임 : 106분
감독 : M. 나이트 샤말란
출연 : 멜 깁슨, 호아킨 피닉스
네이버/다음 평점 : 7.44/6.3
간단 요약 : 어느 날 아침, 공포에 질린 아이들의 표정에서 뭔가 이상한 느낌을 받은 ‘그래함’은 자신의 농장에 나타난 500피트의 거대한 미스터리 써클을 발견한다. 하룻밤 사이에 나타난 정체불명의 싸인으로 인해 혼돈에 빠진 ‘그래함’의 가족들은 범인을 잡기 위해 애쓰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분명 해지는 것은 자신들을 조여 오는 미스터리와 두려움뿐.
이미지 출처 : https://movie.daum.net/main (Daum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