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영화 > 감독 > 홍상수 감독 영화 추천 10편

홍상수 감독 영화 추천 10편

홍상수 감독 영화 추천 10편입니다.


■ 밤의 해변에서 혼자(2016)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01분
감독 : 홍상수
출연 : 김민희
네이버/다음 평점 : 7.64/4.2
간단 요약 : 외국 어느 도시. 여배우인 ‘영희’는 한국에서 유부남과의 만남이 주는 스트레스를 이기지 못했고 다 포기하는 길을 택했고 그게 자신의 순수한 감정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라 여겼다. 그는 이곳으로 온다고 했지만 ‘영희’는 그를 의심한다.


■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1996)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13분
감독 : 홍상수
출연 : 이응경, 김의성, 박진성, 조은숙
네이버/다음 평점 : 7.93/6.9
간단 요약 : 삼류 소설가 ‘효섭’은 어느 날 후배의 출판사에 찾아갔다가 평론가와 한바탕 싸움을 벌인다. 삼류라는 피해 의식에 시달리는 ‘효섭’은 자신을 사랑하는 ‘민재’를 뒤로하고 ‘보경’과 불륜에 빠진다.


■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2015)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21분
감독 : 홍상수
출연 : 정재영, 김민희
네이버/다음 평점 : 8.43/6.1
간단 요약 : 실수로 영화감독 ‘함춘수’는 수원에 하루 일찍 내려간다. 다음날 특강을 기다리며 들른 복원된 궁궐에서 ‘윤희정’이라는 화가를 만난다. 둘은 ‘윤’의 작업실에 가서 ‘윤’의 그림을 구경하고 저녁에는 회에다 소주를 많이 마신다. 거기서 가까워지는 두 사람. 다른 카페로 이동한 두 사람은 술을 더 마신다. 거기서 누군가의 질문 때문에 ‘함’은 자신의 결혼한 사실을 할 수 없이 말하게 되고 ‘윤’은 ‘함’에게 많이 실망하게 된다.


■ 하하하(2010)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16분
감독 : 홍상수
출연 : 김상경, 유준상, 문소리, 예지원, 김강우, 윤여정, 김규리, 기주봉, 김영호
네이버/다음 평점 : 8.08/8.0
간단 요약 : 통영에서 로맨스를 경험한 두 남자. 청계산에서 막걸리를 마시며 통영에서 즐거웠던 이야기를 안주 삼아 풀어놓는다. 실태래처럼 얽힌 관계와 기억에 의존한 퍼즐 맞추기. 두 사람은 모르는 사이에 같은 시간과 공간을 공유하고 있었다.


■ 우리 선희(2013)

장르 : 로맨스/멜로
러닝타임 : 88분
감독 : 홍상수
출연 : 정유미, 이선균, 김상중, 정재영
네이버/다음 평점 : 7.53/7.2
간단 요약 : 귀엽고 매력적인 ‘선희’가 만나는 세 남자들. 나만의 ‘선희’라는 착각. 지질함의 극을 보여주는 홍상수 감독.


■ 도망친 여자(2019)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77분
감독 : 홍상수
출연 : 김민희, 서영화, 송선미, 김새벽, 권해효
네이버/다음 평점 : 8.07/5.3
간단 요약 : 남편이 출장을 간 사이 ‘감희’는 세 명의 친구를 만난다. 두 명은 그녀가 그들의 집들을 방문한 것이고 세 번째 친구는 극장에서 우연히 만났다. 우정의 대화가 이어지는 동안 언제나처럼 바다 수면 위와 아래로 여러 물결들이 독립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 자유의 언덕(2014)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67분
감독 : 홍상수
출연 : 카세 료, 문소리, 서영화
네이버/다음 평점 : 8.18/6.6
간단 요약 : 몸이 아파 일상을 포기해야 했던 ‘권’이라는 어학원 강사가 있다. 산에 들어가 요양을 한 후 몸이 회복되어 서울로 돌아오게 된 날, 그녀는 전에 일하던 어학원에 들린다. 거기에 그녀에게 보내진 두툼한 편지 봉투 하나가 맡겨져 있었다.


■ 북촌방향(2011)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79분
감독 : 홍상수
출연 : 유준상, 김상중, 송선미, 김보경
네이버/다음 평점 : 7.78/7.6
간단 요약 : 한 때, 영화감독이었던 ‘성준’은 서울에 올라와 북촌에 사는 친한 선배 ‘영호’를 만나려 하지만 전화를 받지 않는다. ‘성준’은 전에 알던 여배우를 우연히 만나 얘기를 나누고 헤어진다. 인사동까지 내려와 혼자 막걸리를 마시는데 앞 좌석에 앉은 영화과 학생들이 합석을 하자고 하고, 술이 많이 취한 ‘성준’은 옛 여자 ‘김보경’의 집으로 향한다.


■ 그 후(2017)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91분
감독 : 홍상수
출연 : 권해효
네이버/다음 평점 : 7.98/6.2
간단 요약 : 첫 출근날, ‘아름’은 사장인 ‘봉완’의 헤어진 여자 자리에서 일하게 된다. 사랑의 노트가 발견되고 ‘봉완’의 처가 회사로 찾아오고 ‘아름’은 헤어진 여자로 오해를 받는다. 결국 ‘아름’은 그날 회사를 그만둘 수밖에 없게 되는데.


■ 강변호텔(2018)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95분
감독 : 홍상수
출연 : 기주봉, 김민희, 송선미, 권해효, 유준상, 신석호
네이버/다음 평점 : 7.70/5.3
간단 요약 : 강변의 호텔에 공짜로 묶고 있는 시인이 오랫동안 안 본 두 아들을 부른다. 아무 이유 없이 죽을 거 같다는 느낌이 들어서 부른 거다. 한 젊은 여자가 같이 살던 남자에게 배신을 당한 후 강변의 호텔에 방을 잡았다. 위로를 받으려 선배 언니를 부른다. 다들 사는 게 힘들다. 그 강변의 호텔에서 하루는 하루가 다인 양 하루 안에서 계속 시작하고 있고 사람들은 서로를 바라만 보고 있다.


이미지 출처 : https://movie.daum.net/main (Daum 영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