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영화의 거장,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 영화 추천 10편입니다. 그의 영화는 뒤틀린 욕구를 독특한 시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취향에 안 맞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대중적인 감독이라고는 할 수 없겠습니다. 그래도 페드로 알모도바르가 보여주는 아름다운 영상은 가히 최고라 할 수 있으니, 기회가 되시면 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 영화 추천 10편! 시작하겠습니다.
■ 그녀에게(2002)
장르 : 로맨스/멜로/드라마/미스터리
러닝타임 : 113분
감독 : 페드로 알모도바르
출연 : 하비에르 카마라, 다리오 그란디네티, 레오노르 와틀링, 로사리오 플로레스
네이버/다음 평점 : 8.66/8.2
간단 요약 : 네 사람 ‘알리샤’, ‘베니뇨’, ‘리디아’, ‘마르코’가 서로의 인생에 깊이 관여하는 과정에서 겪게 되는 사랑의 아픔과 심장이 갈라지는 슬픔을 만난다.
■ 내 어머니의 모든 것(1999)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감독 : 페드로 알모도바르
출연 : 101분
네이버/다음 평점 : 8.64/8.7
간단 요약 : 혼자 아들을 키우며 살고 있는 ‘마누엘라’. 어느 날 공연을 보고 오는 길에 아들인 ‘에스테반’을 사고로 잃는다. 아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남편을 찾으러 나서고 그 과정에서 폭행당하는 성도착자 매춘부를 도와주게 된다
■ 페인 앤 글로리(2019)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14분
감독 : 페드로 알모도바르
출연 : 페넬로페 크루즈, 안토니오 반데라스, 레오나르도 스바라글리아, 에시어 엑센디아
네이버/다음 평점 : 8.64/7.8
간단 요약 : 수많은 걸작을 탄생시킨 영화감독 ‘살바도르 말로’. 약해진 몸과 마음으로 활동을 중단한 채 지내고 있다. 그는 32년 만에 자신의 영화를 다시 보게 되고 미워했던 주연 배우 ‘알베르토’를 오랜만에 찾아간다. 그리고 자신의 과거와 조우하게 되면서 새로운 영감을 얻게 되는데.
■ 나쁜 교육(2004)
장르 : 범죄/드라마
러닝타임 : 105분
감독 : 페드로 알모도바르
출연 :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 펠레 마르티네즈
네이버/다음 평점 : 8.45/8.2
간단 요약 : 영화감독이 된 ‘엔리케’ 앞에 어린 시절 친구 ‘이나시오’가 나타난다. ‘이나시오’는 어릴 적 나쁜 교육을 한 ‘마놀로’ 신부를 향한 증오, 복수, 음모, 살인의 내용이 담긴 시나리오를 ‘엔리케’에게 건넨다.
■ 귀향(2006)
장르 : 드라마/판타지
러닝타임 : 120분
감독 : 페드로 알모도바르
출연 : 페넬로페 크루즈, 카르멘 마우라, 로라 두에나스, 블랑카 포르티요, 요아나 코보
네이버/다음 평점 : 8.66/8.5
간단 요약 : 희망이 없는 일상 속에서 억척스러운 생활력으로 버티고 있는 ‘라이문다’. 속상한 마음을 털어놓기 위해 동생 ‘솔레’의 집을 찾아간 그녀는 그 집에서 돌아가신 엄마의 체취를 맡고 수상함을 느낀다.
■ 패러렐 마더스(2021)
장르 : 로맨스/멜로/스릴러
러닝타임 : 123분
감독 : 페드로 알모도바르
출연 : 페넬로페 크루즈, 밀레나 스미트
네이버/다음 평점 : 7.57/6.2
간단 요약 : 홀로 출산을 준비 중인 사진작가 ‘야니스’는 같은 병실에서 어린 산모 ‘아나’를 만난다. 같은 날, 같은 시간에 딸을 낳은 두 사람은 짧지만 깊은 우정을 나눈다. ‘야니스’는 ‘아나’와 자신의 딸이 뒤바뀌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지만 진실을 알리지 못한 채 ‘아나’와 점점 더 가까워져만 가는데.
■ 줄리에타(2016)
장르 : 로맨스/멜로/드라마
러닝타임 : 99분
감독 : 페드로 알모도바르
출연 : 엠마 수아레즈, 아드리안나 우가르테
네이버/다음 평점 : 8.23/6.4
간단 요약 : 12년 전 어느 날, ‘줄리에타’의 딸 ‘안티아’가 갑자기 사라져 버린다. 딸을 찾기 위해 노력하던 ‘줄리에타’는 ‘안티아’에 대해 제대로 아는 것이 없었다는 것을 깨닫고,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는 편지를 쓰기 시작한다.
■ 내가 사는 피부(2011)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20분
감독 : 페드로 알모도바르
출연 : 안토니오 반데라스, 엘레나 아나야
네이버/다음 평점 : 7.86/7.7
간단 요약 : 교통사고로 인한 화상으로 아내가 죽은 후 저명한 성형외과 의사인 ‘로버트’ 박사는 12년간 그만의 비밀실험실에서 완벽한 인공피부를 만드는 데 집착한다. ‘로버트’ 박사의 비밀스러운 실험대상인 ‘베라’는 박사의 대저택 안에 감금되어 그녀를 보호해주는 바디슈트만을 입은 채 생활하고, ‘로버트’ 박사의 오른팔인 하녀 ‘마릴리’아가 그녀를 돌본다.
■ 브로큰 임브레이스(2009)
장르 : 드라마/로맨스/멜로
러닝타임 : 127분
감독 : 페드로 알모도바르
출연 : 페넬로페 크루즈, 루이스 호마르, 블랑카 포르티요, 호세 루이스 고메즈, 타마르 노바스, 루벤 오칸디아노
네이버/다음 평점 : 7.50/6.8
간단 요약 : 가정 형편 때문에 백만장자 ‘어니스토’의 연인이 되었지만 배우의 꿈을 버리지 않고 살아가는 ‘레나’. 오디션에서 만난 감독 ‘마테오’와 사랑에 빠져 ‘어니스토’를 떠나려 하지만 그는 ‘레나’를 쉽게 놓아주려 하지 않는다.
■ 키카(1993)
장르 : 드라마/코미디
러닝타임 : 109분
감독 : 페드로 알모도바르
출연 : 베로니카 포르케, 피터 코요테, 알렉스 카사노바스
네이버/다음 평점 : 7.88/6.8
간단 요약 : 메이크업 아티스트 ‘키카’는 소설가 ‘니콜라스’와 그의 의붓아들 ‘라몽’ 사이에서 애매한 관계를 이어간다. 어느 날,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TV에 보도된 ‘키카’는 큰 충격을 받고 사건의 배후를 파헤치기 시작한다.
이미지 출처 : https://movie.daum.net/main (Daum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