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배트맨 시리즈(배트맨 비긴즈, 다크 나이트, 다크 나이트 라이즈)로 최고의 스타가 된 크리스찬 베일 주연 영화 10편을 들고 왔습니다. 다만 배트맨 시리즈는 워낙 유명하기에 3편은 제외하고 10편을 뽑아보았으니, 색 다른 크리스찬 베일의 매력에 빠져보시길 바랍니다.
■ 프레스티지(2006)
장르 : 스릴러 드라마
런타임 : 130분
감독 : 크리스토퍼 놀란
출연 : 휴 잭맨, 크리스찬 베일, 마이클 케인, 스칼릿 조핸슨
네이버/다음 평점 : 8.58/8.0
간단 요약 : 서로를 아끼는 두 마술사. 하지만 한 번의 마술 실패로 인해, 두 사람은 철천지원수로 바뀌게 된다. 마술과 질투로 맞이한 놀라운 진실들. 크리스토퍼 놀란 영화 중, 그나마 이해하기 쉬운 영화.
■ 아메리칸 허슬(2013)
장르 : 범죄/드라마
러닝타임 : 138분
감독 : 데이비드 O. 러셀
출연 : 크리스찬 베일, 에이미 아담스, 브래들리 쿠퍼, 제니퍼 로렌스, 제레미 레너
네이버/다음 평점 : 7.71/7.4
간단 요약 : 범죄를 소탕하기 위해 FBI는 최고의 사기꾼 커플을 고용한다. 그런데 파헤칠수록 판이 걷잡을 수 없이 커진다. 프로 사기꾼들의 대형 사기쇼.
■ 바이스(2018)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32분
감독 : 아담 맥케이
출연 : 크리스찬 베일
네이버/다음 평점 : 8.72/8.1
간단 요약 : 대기업의 CEO에서 펜타곤 수장을 거쳐 미국 부통령까지 오른 ‘딕 체니’. 재임 시절, 보이지 않는 이면에서 그가 내린 결정들은 세계의 흐름을 바꿔 놓았고 뒤바뀐 역사는 다시는 회복될 수 없는 시간에 묻혀버렸다. 그가 바꾼 글로벌한 역사의 변곡점들을 추적한다.
■ 아메리칸 사이코(2000)
장르 : 공포
러닝타임 : 101분
감독 : 메리 해론
출연 : 크리스찬 베일
네이버/다음 평점 : 8.25/8.1
간단 요약 : 완벽한 몸매에 최고급으로 치장하는 한 치의 오차도 없는 금융 합병사 P&P 최고 경영자. 하지만 그는 사람을 토막 내는 잔인한 살인마다. 완벽한 살인을 위해 킬러 룩은 필수다.
■ 몬태나(2017)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31분
감독 : 스콧 쿠퍼
출연 : 크리스찬 베일, 로자먼드 파이크, 웨스 스투디, 벤 포스터
네이버/다음 평점 : 8.43/8.3
간단 요약 : 전설적인 대위 ‘조셉’은 모든 가족을 잃고 몬태나로 간다. 그것도 일생일대의 적과 1000마일이라는 여정을.
■ 이퀼리브리엄(2002)
장르 : 액션/스릴러
러닝타임 : 107분
감독 : 커트 위머
출연 : 크리스찬 베일, 테이 딕스, 에밀리 왓슨
네이버/다음 평점 : 8.87/8.2
간단 요약 : 3차 대전 후 ‘프로지움’이라는 약물로 통제되는 지구. ‘프로지움’은 사람이 어떤 감정도 느끼지 못하게 하는 약물이다. 반역자들을 색출하는 한 정부 최고 요원. 이 요원은 정부의 신임을 받지만 동료의 자살, 아내의 숙청 등을 보고 괴로운 감정에 빠지고 ‘프로지움’ 투약을 중단하기에 이른다. 그리고 통제됐던 감정이 서서히 풀리기 시작한다.
■ 아임 낫 데어(2007)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35분
감독 : 토드 헤인즈
출연 : 벤 위쇼, 마르쿠스 칼 프랭클린, 크리스찬 베일, 히스 레저, 케이트 블란쳇, 리차드 기어
네이버/다음 평점 : 7.96/8.3
간단 요약 : 전설적 포크락 가수 ‘밥 딜런’ 특유의 시적인 가사를 줄기로 삼아 ‘밥 딜런’의 7가지 서로 다른 자아의 이미지와 이야기들이 연달아 진행된다.
■ 진링의 13소녀(2011)
장르 : 전쟁/드라마
러닝타임 : 146분
감독 : 장예모
출연 : 크리스찬 베일, 니니
네이버/다음 평점 : 8.99/8.3
간단 요약 : 제네바 조약으로 안전지대로 보호받아야 할 성당까지 무력으로 위협하는 일본군의 만행에 ‘존’은 분노한다. 절대 잊지 말아야 할 일본의 난징 대학살.
■ 포드 V 페라리(2019)
장르 : 액션/드라마
러닝타임 : 152분
감독 : 제임스 맨골드
출연 : 맷 데이먼, 크리스찬 베일
네이버/다음 평점 : 9.31/8.6
간단 요약 : ‘포드’는 ‘페라리’를 레이스에서 이기기 위해 최고의 자동차 디자이너와 최고의 레이서를 영입한다. 두 사람은 포드의 경영진에게 눈엣가시로 여겨지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불가능을 뛰어넘는 질주를 시작한다.
■ 3:10 투 유마(2007)
장르 : 액션/서부
러닝타임 : 122분
감독 : 제임스 맨골드
출연 : 러셀 크로우, 크리스찬 베일
네이버/다음 평점 : 8.43/8.1
간단 요약 : 악명 높은 전설의 무법자를 체포했지만 그를 유마의 교수대로 보내려면 3시 10분 유마행 열차에 태워야 한다. 무법자 호송 작전에 주어진 시간은 단 72시간. 이 작전에 평범한 가장 ‘댄’이 지원했지만, 무법자의 탈출 시도, 그의 부하들의 추격이 ‘댄’을 애 먹인다. 과연, ‘댄’은 3시 10분 유마행 열차에 무법자를 태울 수 있을까?
이미지 출처 : https://movie.daum.net/main (Daum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