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영화제(칸 영화제, 베니스 국제 영화제, 베를린 국제 영화제)에서 최초로 여우주연상을 모두 수상한 프랑스의 여배우, 줄리엣 비노쉬 주연 영화 추천 15편입니다. 둘러보시고 줄리엣 비노쉬의 좋은 영화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 퐁네프의 연인들(1991)
장르 : 로맨스/멜로
러닝타임 : 125분
감독 : 레오 카락스
출연 : 줄리엣 비노쉬, 드니 라방
네이버/다음 평점 : 8.75/8.6
간단 요약 : 파리 센느강의 아홉 번째 다리 퐁네프. 사랑을 잃고 거리를 방황하며 그림을 그리는 여자 ‘미셸’. 폐쇄된 퐁네프 다리 위에서 처음 만난 그녀가 삶의 전부인 남자 ‘알렉스’. 마치 내일이 없는 듯 열정적이고 치열하게 사랑한 두 사람. 한 때 서로가 전부였던 그들은 3년 뒤, 크리스마스에 퐁네프의 다리에서 재회하기로 하는데.
■ 프라하의 봄(1988)
장르 : 로맨스/멜로/드라마
러닝타임 : 171분
감독 : 필립 카우프먼
출연 : 다니엘 데이 루이스, 줄리엣 비노쉬, 레나 올린
네이버/다음 평점 : 8.31/8.0
간단 요약 : 프라하의 자유분방한 의사 ‘토마스’는 작은 마을에서 우연히 만난 ‘테레사’와 동거를 시작한다. 그러나 ‘토마스’의 방탕한 생활에 ‘테레사’는 고통스러워하고, 그 사이 소련군의 탱크가 프라하의 거리로 밀려들어온다.
■ 데미지(1992)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06분
감독 : 루이 말
출연 : 제레미 아이언스, 줄리엣 비노쉬
네이버/다음 평점 : 7.56/7.6
간단 요약 : 모든 것을 가진 완벽한 남자 ‘스티븐 플레밍’. 우연히 한 파티에서 아들 ‘마틴’의 연인 ‘안나 바튼’과 만나게 된다. 스치듯 한 짧은 만남에도 불구하고 서로에게 강력하게 빠져버린 두 사람은 되돌릴 수 없는 관계에 빠지고 마는데.
■ 잉글리쉬 페이션트(1996)
장르 : 로맨스/멜로/전쟁
러닝타임 : 162
감독 : 앤서니 밍겔라
출연 : 랄프 파인즈, 줄리엣 비노쉬, 윌렘 데포, 크리스틴 스콧 토마스
네이버/다음 평점 : 9.23/8.5
간단 요약 : 2차 세계대전이 종전될 무렵, 심한 화상을 입은 ‘알마시’는 병원을 전전한다. 간호사 ‘한나’는 몸 상태가 악화되어 가던 그를 헌신적으로 간호하고 ‘알마시’는 그런 ‘한나’에게 자신의 사랑 이야기를 들려준다.
■ 세 가지 색 : 블루(1993)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99
감독 : 크쥐시토프 키에슬로브스키
출연 : 줄리엣 비노쉬
네이버/다음 평점 : 9.02/8.0
간단 요약 : 가족들과 함께 피크닉을 가던 ‘줄리’는 예상치 못한 사고로 남편과 딸을 잃는다. 이후 사랑했던 가족의 모든 흔적을 버리고 세상과 단절된 나날을 보내던 ‘줄리’는 우연히 남편에 대한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된다.
■ 나쁜 피(1986)
장르 : 범죄/드라마/로맨스/멜로
러닝타임 : 119
감독 : 레오 카락스
출연 : 드니 라방, 줄리엣 비노쉬
네이버/다음 평점 : 8.73/7.9
간단 요약 : 사랑 없는 섹스를 죽음으로 이끄는 질병 STBO로 뒤덮인 도시에서 ‘알렉스’는 동거하던 ‘리즈’를 떠나 아버지의 친구들과 한패가 되어 STBO의 백신을 훔칠 계획을 세운다.
■ 사랑을 카피하다(2010)
장르 : 미스터리/로맨스/멜로
러닝타임 : 106
감독 : 압바스 키아로스타미
출연 : 줄리엣 비노쉬, 윌리엄 쉬멜
네이버/다음 평점 : 7.83/7.9
간단 요약 : 영국인 작가 ‘제임스’는 강연차 들른 이탈리아 투스카니에서 그의 책의 팬인 ‘엘르’를 만난다. 그녀는 하루 동안 가이드를 해주기로 하고 둘은 부부인 척하는 장난을 시작한다.
■ 당신을 기다리는 시간(2015)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00
감독 : 피에로 메시나
출연 : 줄리엣 비노쉬, 루 드 라주
네이버/다음 평점 : 없음/7.2
간단 요약 : 이탈리아 시칠리아, 고요한 대저택에 살고 있는 ‘안나’. 어느 날, 아들 ‘쥬세페’의 여자친구 ‘잔’이 찾아오지만 그는 이곳에 없다. 고통스러운 비밀을 안은 ‘안나’와 애인의 무소식에 상심한 ‘잔’. 마침내 ‘쥬세페’가 오기로 한 부활절이 다가왔는데.
■ 천번의 굿나잇(2013)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17
감독 : 에릭 포페
출연 : 줄리엣 비노쉬, 니콜라이 코스터 왈도
네이버/다음 평점 : 8.85/9.0
간단 요약 : 전쟁 분쟁지역의 아픔을 카메라로 담던 ‘레베카’는 도심 한복판에서 발생한 테러의 충격으로 정신을 잃고 쓰러진다. 위험한 고비를 넘기고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지만 매번 그런 그녀를 지켜보는 가족들은 또다시 일어날 사고에 대해 불안을 느끼고 힘들어한다. 남편 ‘마커스’는 그녀의 위험한 열정으로 인해 불안해하는 두 딸을 더 이상 지켜볼 수 없기에, 엄마이자 아내로서 자신들의 곁에 있어 줄길 바란다. ‘레베카’ 역시 가족과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하지만 결국 다시 전쟁터로 뛰어들게 되는데.
■ 클라우즈 오브 실스마리아(2014)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24
감독 : 올리비에 아사야스
출연 : 줄리엣 비노쉬, 크리스틴 스튜어트, 클로이 모레츠
네이버/다음 평점 : 8.32/8.0
간단 요약 : 연상 상사인 헬레나를 유혹해 자살로 몰고 가는 젊은 시그리드 역으로 월드스타가 된 배우 ‘마리아’는 20년 후 리메이크 제안을 받지만 상사 헬레나 역을 맡게 되자 갈등한다.
■ 파비안느에 관한 진실(2019)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07분
감독 : 고레에다 히로카즈
출연 : 까뜨린느 드뇌브, 줄리엣 비노쉬, 에단 호크
네이버/다음 평점 : 7.82/7.0
간단 요약 : 전설적인 배우 ‘파비안느’의 회고록 발간을 축하하기 위해 딸 ‘뤼미르’가 오랜만에 찾아온다. 하지만 반가운 재회도 잠시, 엄마의 회고록을 읽은 ‘뤼미르’는 책 속 내용이 온통 거짓으로 가득 차 있음을 발견한다. “엄마, 이 책에는 진실이라고는 없네요”
■ 트루 시크릿(2019)
장르 : 코미디/드라마
러닝타임 : 102
감독 : 사피 네부
출연 : 줄리엣 비노쉬, 프랑수와 시빌
네이버/다음 평점 : 8.84/7.0
간단 요약 : 겉으로는 완벽한 그러나 사실, 외롭고 쓸쓸한 50살의 중년 여성 ‘클레르 미요’는 연하의 남자친구 ‘뤼도’를 감시하기 위해 24살 ‘클라라’로 SNS 가짜 계정을 만든다. 그러나 의도치 않게 ‘뤼도’의 친구 ‘알렉스’가 ‘클라라’에 빠져버리고 ‘클레르’ 또한 ‘클라라’로서 그와 사랑에 빠지고 만다.
■ 논-픽션(2018)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07
감독 : 올리비에 아사야스
출연 : 기욤 까네, 줄리엣 비노쉬, 뱅상 맥켄, 크리스타 테레, 노라 함자오위
네이버/다음 평점 : 8.33/8.6
간단 요약 : 출판사의 편집장 ‘알랭’은 빠르게 변하고 있는 출판계를 보며 고민이 많다. ‘알랭’은 작가 ‘레오나르’를 만나 픽션과 팩션에 대해 집에서는 아내인 ‘셀레나’를 포함한 지인들과 함께 종이책과 E북에 대해 논쟁한다.
■ 초콜렛(2000)
장르 : 코미디/로맨스/멜로
러닝타임 : 121분
감독 : 라세 할스트롬
출연 : 줄리엣 비노쉬, 조니 뎁
네이버/다음 평점 : 8.93/8.4
간단 요약 : 프랑스의 한 시골 마을에 신비한 여인 ‘비엔’이 초콜릿 가게를 차린다. ‘비엔’의 초콜릿으로 상처를 치유한 마을 사람들은 사랑이 넘치는 모습으로 변하지만, 마을 시장은 그런 변화를 아니꼬워한다. 이에 시장은 신을 모독하고 사람들을 향락에 빠뜨린다는 구실로 어떻게 해서든 그녀를 마을에서 내쫓으려고 한다.
■ 히든(2005)
장르 : 스릴러/미스터리
러닝타임 : 118분
감독 : 미카엘 하네케
출연 : 다니엘 오떼유, 줄리엣 비노쉬
네이버/다음 평점 : 7.14/6.7
간단 요약 : 중산층 가정의 평온한 삶을 누리며 살고 있던 ‘조르쥬’와 ‘안느’ 부부. 그러던 어느 날, 그들에게 자신들의 일상사가 찍힌 비디오테이프가 섬뜩한 경고의 메시지가 담긴 그림과 함께 배달된다.
이미지 출처 : https://movie.daum.net/main (Daum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