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영화 > 감독 > 임순례 감독 영화 추천 8편

임순례 감독 영화 추천 8편

임순례 감독 영화 추천 8편입니다. 둘러보시고 임순례 영화감독의 좋은 영화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 와이키키 브라더스(2001)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09분
감독 : 임순례
출연 : 이얼, 박원상, 황정민, 오광록, 오지혜, 류승범
네이버/다음 평점 : 9.13/9.2
간단 요약 : 나이트클럽에서 연주하는 남성 4인조 밴드 와이키키 브라더스는 불경기로 출장 무대를 전전한다. 그러던 중, 리더 ‘성우’는 고향 수안보의 와이키키 호텔에 일자리를 얻어 팀원들과 귀향한다.


■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2007)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24분
감독 : 임순례
출연 : 문소리, 김정은, 엄태웅, 김지영, 조은지, 차민지
네이버/다음 평점 : 8.57/8.6
간단 요약 : 대한민국 최고의 핸드볼 선수 ‘미숙’은 팀 해체 후 대형마트에서 일한다. 감독대행으로서 일본에서 돌아온 ‘혜경’은 과거의 영광을 재현하기 위해 ‘미숙’과 노장 선수들을 호출한다.


■ 날아라 펭귄(2009)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10분
감독 : 임순례
출연 : 문소리, 박원상, 최규환, 손병호, 박인환, 정혜선
네이버/다음 평점 : 9.06/9.1
간단 요약 : 9살 ‘승윤’의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싶은 ‘승윤엄마’. 또래의 다른 아이들을 보면 어쩌면 ‘승윤’이를 지금 보다 더 많은 학원에 보내야 하는 게 아닌가 고민된다. 아직 어린 아들을 지나치게 몰아세우는 아내가 못마땅한 ‘승윤아빠’도 가끔씩 ‘승윤’이와 놀아주는 것 외에는 특별한 방법이 없는 현실이 갑갑하다.


■ 제보자(2014)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13분
감독 : 임순례
출연 : 박해일, 이경영, 유연석
네이버/다음 평점 : 8.32/7.9
간단 요약 : 얼마 전까지 ‘이장환’ 박사와 함께 줄기세포 연구를 해오던 ‘심민호’ 팀장은 ‘윤민철’ PD에게 논문이 조작되었다는 사실과 함께 줄기세포 실험 과정에서 벌어진 비윤리적 행위에 대해 양심 선언하게 된다. 제보자의 증언 하나만을 믿고 사건에 뛰어든 ‘윤민철’ PD는 ‘이장환’ 박사를 비판하는 것은 국익에 반하는 것이라는 여론과 언론의 거센 항의에 한계를 느끼게 되고, 결국 방송이 나가지 못하게 되는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


■ 소와 함께 여행하는 법(2010)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10분
감독 : 임순례
출연 : 김영필, 공효진, 먹보
네이버/다음 평점 : 7.07/8.1
간단 요약 : 소 ‘한수’의 쇠똥만 치우다 청춘을 다 보낼 것 같은 ‘선호’. 그는 홧김에 ‘한수’를 팔기 위해 부모님 몰래 길을 떠난다. 그리고 7년 전 헤어진 옛 애인 ‘현수’의 연락. 아직 상처가 남아있는 ‘선호’와 달리 ‘현수’는 여전히 담담하고 자유로워 보인다. 결국 ‘선호’는 가는 곳마다 나타나는 옛 애인 ‘현수’와 속사정도 모르고 되새김질만 하는 ‘한수’와 함께 여행을 시작하게 된다.


■ 리틀 포레스트(2018)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03분
감독 : 임순례
출연 : 김태리, 류준열, 문소리, 진기주
네이버/다음 평점 : 9.01/8.4
간단 요약 : 시험, 연애, 취업. 뭐하나 뜻대로 되지 않는 일상을 잠시 멈추고 고향으로 돌아온 ‘혜원’은 오랜 친구인 ‘재하’와 ‘은숙’을 만난다. 남들과는 다른, 자신만의 삶을 살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온 ‘재하’. 평범한 일상에서의 일탈을 꿈꾸는 ‘은숙’과 함께 직접 키운 농작물로 한 끼 한 끼를 만들어 먹으며 겨울에서 봄, 그리고 여름, 가을을 보내고 다시 겨울을 맞이하게 된 ‘혜원’. 그렇게 특별한 사계절을 보내며 고향으로 돌아온 진짜 이유를 깨닫게 된 ‘혜원’은 새로운 봄을 맞이하기 위한 첫 발을 내딛는데.


■ 남쪽으로 튀어(2012)

장르 : 코미디/드라마
러닝타임 : 121분
감독 : 임순례
출연 : 김윤석, 오연수, 한예리, 백승환, 박사랑
네이버/다음 평점 : 7.81/8.3
간단 요약 : 할 말은 하며 살고 싶은 ‘최해갑’과 가족들. 너무 애쓰지 않아도, 남들과 달라도 잘 살 수 있다고 믿는 그들은 행복을 찾아 남쪽 섬으로 떠난다. 그러나 평화로운 생활도 잠시, 섬을 뒤흔드는 뜻밖의 사건에 부딪히게 되는데.


■ 세친구(1996)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90분
감독 : 임순례
출연 : 현성, 이장원, 정희석
네이버/다음 평점 : 8.74/9.3
간단 요약 : 고등학교를 마치고 성인으로서 사회에 발을 내딛게 되는 ‘무소속’, ‘삼겹’, ‘섬세’. 이 세친구의 슬슬한 통과의례를 담담하게 그리고 있는 작품이다. ‘무소속’은 만화가가, ‘섬세’는 미용사가, ‘삼겹’은 먹고 놀면서 비디오나 보면서 사는게 유일한 인생의 희망이다. 그런 어느 날 세친구에게 모두 신체검사 통지서가 날아든다.


이미지 출처 : https://movie.daum.net/main (Daum 영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