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태생 오스트리아 국적의 감독, 미카엘 하네케 감독 영화 추천 5편입니다.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2회 수상에 빛나는 미카엘 하네케 영화감독의 좋은 영화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 피아니스트(2001)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30분
감독 : 미카엘 하네케
출연 : 이자벨 위페르, 브누아 마지멜
네이버/다음 평점 : 8.21/7.2
간단 요약 : 유명 음악학교의 피아노 교수 ‘에리카’는 잘생긴 외모와 음악적 재능을 지닌 ‘월터’를 만난다. 적극적으로 다가오는 ‘월터’에게 ‘에리카’는 은밀하고 치명적인 방식의 사랑을 요구한다.
■ 하얀 리본(2009)
장르 : 스릴러
러닝타임 : 144분
감독 : 미카엘 하네케
출연 : 크리스티안 프리델, 레오니 베네스치
네이버/다음 평점 : 7.89/7.0
간단 요약 : 독일의 작은 마을에서 범인을 알 수 없는 끔찍한 사건이 연이어 발생한다. 한편 아이들은 순결을 상징하는 하얀 리본으로 복종을 강요당하고 어른들의 보이지 않는 폭력 속에서 연대하기 시작한다.
■ 아무르(2012)
장르 : 드라마/로맨스/멜로
러닝타임 : 127분
감독 : 미카엘 하네케
출연 : 장 루이스 트레티냥, 엠마누엘 리바, 이자벨 위페르
네이버/다음 평점 : 8.50/7.9
간단 요약 : 행복하고 평화로운 노후를 보내던 음악가 출신의 노부부 ‘조르주’와 ‘안느’. 어느 날 아내 ‘안느’가 갑자기 마비 증세를 일으키면서 그들의 삶은 하루아침에 달라진다. 남편 ‘조르주’는 반신불수가 된 아내를 헌신적으로 돌보지만, 하루가 다르게 몸과 마음이 병들어가는 아내를 바라보면서 그는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되는데.
■ 히든(2005)
장르 : 스릴러/미스터리
러닝타임 : 118분
감독 : 미카엘 하네케
출연 : 다니엘 오떼유, 줄리엣 비노쉬
네이버/다음 평점 : 7.14/6.7
간단 요약 : 중산층 가정의 평온한 삶을 누리며 살고 있던 ‘조르쥬’와 ‘안느’ 부부. 그러던 어느 날, 그들에게 자신들의 일상사가 찍힌 비디오테이프가 섬뜩한 경고의 메시지가 담긴 그림과 함께 배달된다.
■ 해피엔드(2017)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07분
감독 : 미카엘 하네케
출연 : 이자벨 위페르, 장 루이스 트레티냥, 팡틴 아흐뒤엥
네이버/다음 평점 : 8.52/7.6
간단 요약 : 프랑스 칼레 지역의 부르주아 ‘로랑’ 가문에 어린 소녀 ‘에브’가 다시 일원으로 합류한다. 조용히 가족들을 관찰하던 ‘에브’는 부족할 것 없어 보였던 이들의 비밀을 하나둘 알게 되는데.
이미지 출처 : https://movie.daum.net/main (Daum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