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시원한 스토리와 겁 없는 연출이 매력적인 류승완 감독 영화 추천 10편입니다. 살펴보시고 좋은 영화 골라가시길 바랍니다.
■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2000)
장르 : 액션/드라마
러닝타임 : 96분
감독 : 류승완
출연 : 류승완, 박성빈, 류승범, 배중식, 김수현
네이버/다음 평점 : 8.05/7.0
간단 요약 : 공고 졸업생인 ‘석환’과 ‘성빈’은 당구장에서 예고생들과 시비가 붙는다. 본격적으로 시작된 패싸움, 친구들의 싸움을 말리던 ‘성빈’은 실수로 ‘현수’를 살해하게 되고 이 사건 이후 모든 것이 어긋나기 시작한다.
■ 피도 눈물도 없이(2002)
장르 : 범죄/액션
러닝타임 : 116분
감독 : 류승완
출연 : 이혜영, 전도연, 정재영
네이버/다음 평점 : 7.85/6.8
간단 요약 : 전직 금고털이범으로 지금은 택시운전으로 근근이 연명하고 있는 ‘경선’과 권투장 라운드걸 출신으로 퇴물 복서의 정부가 돼버린 ‘수진’은 투견장의 판돈을 빼돌리고자 의기투합한다. 그러나 일확천금을 노리는 얼치기 패들은 그녀들만이 아니며 두 여성을 위압하는 투견장을 둘러싼 주먹패들의 잔인함은 상상을 넘어서는데.
■ 부당거래(2010)
장르 : 범죄/드라마
러닝타임 : 119분
감독 : 류승완
출연 : 황정민, 류승범, 유해진
네이버/다음 평점 : 8.71/8.1
간단 요약 : 연쇄 살인 사건 수사 도중 유력한 용의자가 사망하자 경찰청은 가짜 범인인 배우를 만들어 사건을 종결짓기로 결정하고, 광역수사대 에이스 ‘최철기’에게 사건을 마무리하라고 명령한다.
■ 베테랑(2014)
장르 : 액션/드라마
러닝타임 : 123분
감독 : 류승완
출연 : 황정민, 유아인, 유해진, 오달수, 장윤주
네이버/다음 평점 : 9.01/8.4
간단 요약 : 겁 없고, 못 잡는 것 없고, 봐주는 것 없는 특수 강력사건 담당 광역수사대. 대형 범죄를 해결한 후 숨을 돌리려는 찰나, ‘서도철’은 재벌 3세 ‘조태오’를 만나게 된다.
■ 모가디슈(2021)
장르 : 액션/드라마
러닝타임 : 121분
감독 : 류승완
출연 : 김윤석, 조인성, 허준호, 구교환, 김소진, 정만식
네이버/다음 평점 : 8.67/8.6
간단 요약 : 대한민국이 UN가입을 위해 동분서주하던 시기.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는 일촉즉발의 내전이 일어난다. 통신마저 끊긴 그곳에서 대한민국 대사관의 직원과 가족들은 살아남기 위해 하루하루를 버텨낸다. 그러던 어느 날 밤, 북한 대사관의 일행들도 도움을 요청하며 문을 두드리는데. 그들은 모가디슈에서 탈출할 수 있을까?
■ 베를린(2012)
장르 : 액션/드라마
러닝타임 : 120분
감독 : 류승완
출연 : 하정우, 한석규, 류승범, 전지현
네이버/다음 평점 : 7.83/8.0
간단 요약 : 거대한 국제적 음모가 숨겨진 운명의 도시 베를린. 국제적 음모와 각자의 목적에 휘말려 서로를 쫓는 이들의 숨 막히는 추격전. 본 시리즈 버금가는 액션.
■ 주먹이 운다(2005)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34분
감독 : 류승완
출연 : 최민식, 류승범
네이버/다음 평점 : 8.94/7.5
간단 요약 : 생계를 위해 어쩔 수 없이 거리의 매 맞는 복서가 된 ‘태식’. 소년원에 수감되어 아버지를 잃은 소식과 쓰러진 할머니로 괴로워하는 ‘상환’. 나락에 있는 두 남자는 복서로서 만나 인생을 건 대결을 시작한다.
■ 군함도(2017)
장르 : 액션/드라마
러닝타임 : 132분
감독 : 류승완
출연 : 황정민, 소지섭, 송중기, 이정현, 김수안
네이버/다음 평점 : 7.35/6.7
간단 요약 : 1945년 일제강점기,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에 속은 ‘강옥’은 딸 ‘소희’와 함께 일본의 군함도에 갇힌다. 그리고 일본은 전쟁에서 패할 위기에 처하자 군함도를 폭파할 계획을 세운다. 이를 눈치챈 ‘무영’은, ‘강옥’, ‘칠성’, ‘말년’을 비롯한 조선인 모두와 군함도를 빠져나가기로 결심하는데.
■ 짝패(2006)
장르 : 액션/드라마
러닝타임 : 92분
감독 : 류승완
출연 : 류승완, 정두홍, 이범수
네이버/다음 평점 : 7.91/7.3
간단 요약 : 형사인 ‘태수’는 어린 시절 친구의 ‘왕재’의 부고에 고향 온성에 돌아온다. 친구의 죽음이 석연치 않다 느낀 ‘태수’는 ‘석환’과 짝패를 이뤄 배후의 사건을 추적해간다. 과연 이 둘은 ‘왕재’의 죽음을 밝혀낼 수 있을 것인가.
■ 다찌마와 리 – 악인이여 지옥행 급행열차를 타라(2007)
장르 : 액션
러닝타임 : 99분
감독 : 류승완
출연 : 임원희
네이버/다음 평점 : 6.82/7.1
간단 요약 : 1940년, 최정예 특수요원 명단이 담긴 일급 기밀문서와 비밀요원 ‘금연자’가 작전 수행 도중 사라지자 임시정부의 수장들은 마지막 비장의 병기 ‘다찌마와 리’를 소환하기로 한다. 자신의 존재를 밝히지 않은 채, 정의를 위해 뜨거운 가슴으로 총구를 겨누는 남자. ‘다찌마와 리’.
이미지 출처 : https://movie.daum.net/main (Daum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