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약물 복용으로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 출연 영화 추천 10편입니다. 둘러보시고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이 주연, 조연으로 출연한, 좋은 영화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 마스터(2012)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38분
감독 : 폴 토마스 앤더슨
출연 : 호아킨 피닉스,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 에이미 아담스
네이버/다음 평점 : 8.25/7.4
간단 요약 : 2차 세계대전 후, 방황하는 어느 남자. 그는 인간의 심리를 연구하는 ‘코즈’의 마스터를 만난다. 자신의 진정한 마스터를 만났다고 생각한 주인공. 하지만 마스터도 결국 불완전한 인간이다. 결국 두 남자는 균열하기 시작한다.
■ 카포티(2005)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13분
감독 : 베넷 밀러
출연 :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 캐서린 키너
네이버/다음 평점 : 7.78/6.8
간단 요약 : 1959년, 미국 캔자스주 한 농장에서 일가족이 두 남자에게 잔인하게 살해당한다. 기사를 읽은 ‘카포티’는 작가적 영감을 얻기 위해 두 살인마를 만나고, 그들 중 내성적인 ‘페리’에게 인간적으로 접근하기 시작한다.
■ 다우트(2008)
장르 : 드라마/미스터리
러닝타임 : 104분
감독 : 존 패트릭 셰인리
출연 : 메릴 스트립,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 에이미 아담스
네이버/다음 평점 : 8.60/8.4
간단 요약 : 1964년 브룽크스의 성 니콜라스 교구 학교. ‘플린’ 신부는 첫 흑인 학생을 입학시키며, 한치의 빈틈도 없던 학교의 관습을 바꿔보려고 한다. 하지만 그곳에 버티고 있는 철의 여인이자 교장 수녀 ‘알로이시스’. 결국 그녀는 ‘플린’ 신부를 학교에서 쫓아 내려는 계획을 세운다. 뭘 봤길래 그렇게 의심하는 겁니까?
■ 모스트 원티드 맨(2014)
장르 : 스릴러
러닝타임 : 121분
감독 : 안톤 코르빈
출연 :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 레이첼 맥아담스, 윌렘 데포, 로빈 라이트
네이버/다음 평점 : 8.43/7.9
간단 요약 : 독일 최고의 스파이에서 정보부 소속 비밀조직의 수장이 된 ‘군터 바흐만’. 그의 앞에 인터폴 지명수배자인 ‘이사’가 나타나고, ‘군터’는 그를 이용해 더 큰 목표물을 제거하려 한다.
■ 갓즈 포켓(2014)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89분
감독 : 존 슬래터리
출연 : 존 터투로,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 크리스티나 헨드릭스
네이버/다음 평점 : 7.33/7.3
간단 요약 : 갓즈 포켓에 사는 ‘미키’는 훔친 고기를 팔며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양아들 ‘리온’이 의문사하고, 최고급 장례를 원하는 아내 ‘지니’를 위해 돈을 마련하던 ‘미키’는 깊은 수렁에 빠진 기분을 느낀다.
■ 악마가 너의 죽음을 알기 전에(2007)
장르 : 범죄/스릴러
러닝타임 : 116분
감독 : 시드니 루멧
출연 :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 에단 호크
네이버/다음 평점 : 7.93/7.6
간단 요약 : 돈이 궁한 ‘앤디’는 동생 ‘행크’에게 보석 가게를 털자고 제안하고, 역시나 돈이 필요했던 ‘행크’는 망설임 끝에 가담한다. 범행 당일, ‘행크’와 보석 가게로 향한 친구 ‘바비’는 가짜 총 대신 진짜 총을 쏘고 만다.
■ 마지막 4중주(2012)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06분
감독 : 야론 질버먼
출연 :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 크리스토퍼 월켄, 캐서린 키너, 마크 이바니어
네이버/다음 평점 : 8.80/8.0
간단 요약 : 결성 25주년 기념 공연을 앞둔 세계적인 현악4중주단 ‘푸가’. 그들 내에서 음악적, 정신적 멘토 역할을 하던 첼리스트 ‘피터’가 파킨슨병 초기라는 진단을 받으면서 네 명의 단원들은 충격과 혼란에 빠진다. 스승과 제자, 부부, 옛 연인, 친구 등 개인적으로도 가장 가까운 관계인 네 사람은 이를 계기로 25년간 숨기고 억눌러온 감정들을 드러내기 시작하고, 삶과 음악에 있어서 최대의 기로에 서게 된다.
■ 시네도키, 뉴욕(2008)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24분
감독 : 찰리 카프먼
출연 :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
네이버/다음 평점 : 7.71/7.7
간단 요약 : 죽을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을 가지고 사는 연극연출가 ‘케이든’. 교외에서 지역 극장을 운영하는 그의 삶은 황량해 보인다. 화가인 아내 ‘아델’은 자신의 경력을 쌓고자 어린 딸 ‘올리브’를 데리고 그를 떠나버린다. 그러던 어느 날, 인생의 무상함에 괴로워하던 그에게 거대한 연극무대를 올릴 일생의 기회가 찾아온다. 하지만 연극 속의 삶과 ‘케이든’의 실제 삶의 경계가 뒤엉키며 그가 맺은 모든 관계들은 한계에 다다르게 되는데.
■ 세비지스(2007)
장르 : 코미디/드라마
러닝타임 : 114분
감독 : 타마라 젠킨스
출연 :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 로라 리니
네이버/다음 평점 : 없음/6.9
간단 요약 : 아버지에게 학대받으며 자란 후 버림까지 받았던 ‘존’과 ‘웬디 새비지 남매는 오랜 세월 아버지와’ 연락을 끊은 채 살아왔다. 그러던 어느 날 아버지가 치매에 걸렸다는 소식과 함께 그를 돌봐야 할 상황이 닥치고, 어린 시절의 학대로 받은 상처 때문에 사람들과의 관계에 힘들어하며 살아오던 남매는 다시 그들 삶에 영향을 끼치기 시작한 아버지를 어떻게 대해야 할지, 그리고 서로와 가족 관계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한다.
■ 락 앤 롤 보트(2009)
장르 : 코미디/로맨스/멜로
러닝타임 : 135분
감독 : 리차드 커티스
출연 :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 빌 나이, 리스 이판, 닉 프로스트, 케네스 브래너
네이버/다음 평점 : 8.81/8.1
간단 요약 : 1960년대 북해 한복판에 떠있는 해적 방송선 라디오 락 호. 자유로이 음악방송을 하기 위해 모인 내노라는 디제이들과 선장이자 방송국을 운영하는 ‘쿠엔틴’은 당국의 감시를 피해 24시간 신나게 락 음악을 전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해적방송을 저지하려고 고심하던 당국자는 방법을 찾게 되고, 라디오 락 호는 전복될 위기에 처하고 마는데.
이미지 출처 : https://movie.daum.net/main (Daum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