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디 포스터 출연 영화 추천 14편입니다. 둘러보시고 조디 포스터가 주연, 조연으로 나온 좋은 영화 골라가세요.
■ 넬(1994)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13분
감독 : 마이클 앱티드
출연 : 리암 니슨, 조디 포스터
네이버/다음 평점 : 8.59/8.3
간단 요약 : 문명과 단절된 채 성장한 ‘넬’. 어머니가 죽고 혼자 남은 ‘넬’은 자신만의 독특한 언어를 사용하며 살아간다. 어느 날, 작은 마을의 의사인 ‘제롬 러벨’은 호숫가 통나무집에서 ‘넬’을 발견한다. 그는 또한 ‘넬’을 부탁한다는 메모가 쓰인 성경책을 발견한다. 왠지 모를 책임감을 느낀 ‘제롬’은 도시의 정신과 의사 ‘폴라 올슨’에게 도움을 구하러 간다.
■ 양들의 침묵(1991)
장르 : 범죄/스릴러
러닝타임 : 118분
감독 : 조나단 드미
출연 : 조디 포스터, 안소니 홉킨스
네이버/다음 평점 : 9.04/8.9
간단 요약 : FBI 요원 ‘스탈링’은 어느 사건의 조언을 듣기 위해, 감옥에 수감된 ‘렉터 박사’를 찾아간다. ‘렉터 박사’의 죄목은 인육을 먹은 것. 철창을 사이에 두고 둘은 숨 막히는 협상을 한다. 다시는 나올 수 없는 무섭고 치열한 심리 싸움. 놀랍게도 한니발 렉터는 딱 15분만 나온다고 합니다.
■ 써머스비(1993)
장르 : 미스터리
러닝타임 : 113분
감독 : 존 아미엘
출연 : 리차드 기어, 조디 포스터
네이버/다음 평점 : 8.72/8.8
간단 요약 : 고향을 떠난지 7년 만에 ‘써머스비’가 돌아왔다. 그런데 돌아온 그는 새로운 인간으로 변한 ‘써머스비’였고, 그 때문에 고향사람들도 모두 커다란 변화를 겪는다. 그는 우선 그 옛날 ‘로렐’을 끌었던 매력으로, 아니 그 이상의 부드러움과 정열로 ‘로렐’을 위해주며 담배 경작을 시작하여 가난했던 마음을 풍족하게 만들었다. 전과는 너무도 달리 변했기에 사람들은 의심을 시작한다.
■ 피고인(1988)
장르 : 드라마/스릴러
러닝타임 : 110분
감독 : 조나단 캐플런
출연 : 켈리 맥길리스, 조디 포스터
네이버/다음 평점 : 8.14/8.4
간단 요약 : 웨이트리스인 ‘사라’는 친구가 일하는 술집에 놀러 갔다가 남자들에게 윤간을 당한다. 사건을 담당한 검사 ‘캐서린’은 범인을 체포하지만 상대편 변호사와 타협하여 죄목을 정한다. 사회는 ‘사라’에게 강간을 유도했다는 책임을 묻는다. 이에 대해 ‘사라’는 무죄를 입증하기로 마음먹고 캐서린과 함께 타협 없는 법정 투쟁을 벌인다.
■ 매버릭(1994)
장르 : 액션/어드벤처/서부
러닝타임 : 126분
감독 : 리차드 도너
출연 : 멜 깁슨, 조디 포스터, 제임스 가너
네이버/다음 평점 : 8.32/8.2
간단 요약 : 미국의 옛 서부. ‘매버릭’은 타고난 도박가로 이름을 날리게 된다. 그런 명성이 쌓여갈 때 전국에서 포커대회가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매버릭’은 그 대회에 참석할 것을 결심한다. 대회를 향해 가던 ‘매버릭’은 뜻밖에 ‘애너벨리’라는 콧대 높은 귀족 아가씨에게 사랑을 느끼고, 그녀의 환심을 사기 위해 노력한다. 이전부터 ‘매버릭’을 체포하려고, 안간힘을 써 오던 ‘쿠퍼’ 보안관은 출발부터 ‘매버릭’을 바짝 좇으며 ‘매버릭’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는데.
■ 브레이브 원(2007)
장르 : 범죄/스릴러/드라마
러닝타임 : 122분
감독 : 닐 조단
출연 : 조디 포스터, 테렌스 하워드
네이버/다음 평점 : 7.60/7.6
간단 요약 : ‘에리카’는 라디오 쇼 ‘스트리트 워크’의 진행자로서 그녀가 사랑하는 뉴욕의 소리와 이야기를 라디오 청취자들과 함께 나눈다. 하지만 어느 날 약혼자와 공원으로 산책을 갔다가 괴한의 습격을 받아 약혼자는 사망하고 ‘에리카’는 죽음의 문턱에서 가까스로 목숨을 건진다. 그날의 충격으로 두려움은 날로 커져가고 결국 ‘에리카’는 두려움에 맞서기 위해 운명적인 결정을 내린다. 자신을 위협하는 자들을 향해 총구를 겨누기 시작한 것.
■ 플라이트 플랜(2005)
장르 : 스릴러/드라마
러닝타임 : 98분
감독 : 로베르트 슈벤트케
출연 : 조디 포스터
네이버/다음 평점 : 7.67/7.5
간단 요약 : 침착함을 잃지 않고 대서양 상공에서 실종된 딸을 찾아 기내를 헤매는 엄마. 딸은 아무 흔적도 남기지 않았다. 아니, 어딘가 흔적이 있는 걸까?
■ 콘택트(1997)
장르 : SF/미스터리
러닝타임 : 149분
감독 : 로버트 저메키스
출연 : 조디 포스터, 매튜 맥커너히, 제임스 우즈, 톰 스커릿
네이버/다음 평점 : 9.23/9.0
간단 요약 : ‘엘리’는 어린 시절 밤마다 모르는 상대와의 교신을 기다리며 단파 방송에 귀 기울였다. 대학에 들어가 외계 생명체를 찾아내는 것을 목표로 일주일에 몇 시간씩 외계 생물의 존재를 탐색한다.
■ 모리타니안(2021)
장르 : 스릴러/드라마
러닝타임 : 129분
감독 : 케빈 맥도널드
출연 : 베네딕트 컴버배치, 조디 포스터, 쉐일린 우들리, 타하르 라힘
네이버/다음 평점 : 8.63/8.0
간단 요약 :변호사 ‘낸시’는 9.11 테러의 핵심 용의자로 지목된 ‘슬라히’의 변호를 맡는다. 군 검찰관 ‘카우치’는 증거들을 내밀며 그의 유죄를 주장하고, ‘낸시’와 동료 ‘테리’는 은폐된 진실 앞에서 좌절하고 만다.
■ 대학살의 신(2011)
장르 : 드라마/코미디
러닝타임 : 80분
감독 : 로만 폴란스키
출연 : 조디 포스터, 케이트 윈슬렛, 크리스토프 왈츠, 존 C. 라일리
네이버/다음 평점 : 7.74/7.5
간단 요약 : 어느 날 오후, 초등학교 앞 공원. 11살 ‘재커리’는 친구들과 다툼 중 막대기를 휘둘러 ‘이턴’의 앞니 두 개를 부러뜨린다. 아이들 싸움의 원만한 해결을 위해 한 거실에 모인 ‘앨런’, ‘낸시’ 부부와 ‘마이클’, ‘페넬로피’ 부부. 애들 싸움보다 웃긴 어른 싸움이 시작된다.
■ 비버(2011)
장르 : 코미디/드라마
러닝타임 : 91분
감독 : 조디 포스터
출연 : 멜 깁슨, 조디 포스터, 안톤 옐친, 제니퍼 로렌스
네이버/다음 평점 : 8.20/7.2
간단 요약 : 한때는 잘 나가던 장난감 회사 사장이자 화목한 가정의 가장이었지만, 우울증에 걸리면서 삶의 모든 의욕을 잃게 된 한 남자가 손인형 ‘비버’와 만나 세상과 다시 소통을 시작한다.
■ 패닉 룸(2002)
장르 : 범죄/스릴러
러닝타임 : 112분
감독 : 데이빗 핀처
출연 : 조디 포스터
네이버/다음 평점 : 7.59/7.1
간단 요약 : ‘패닉 룸’에 몸을 숨긴 엄마와 딸. 그리고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패닉 룸’으로 들어가는 세 명의 침입자.
■ 인사이드 맨(2006)
장르 : 범죄/스릴러
러닝타임 : 128분
감독 : 스파이크 리
출연 : 덴젤 워싱턴, 클라이브 오웬, 조디 포스터
네이버/다음 평점 : 7.58/7.4
간단 요약 : 월 스트리트에 위치한 한 은행이 정체를 알 수 없는 무장 강도에 의해 순식간에 점령당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범인과 인질이 누구인지, 몇 명인 지조차 드러나지 않는 혼란한 상황 속에 경찰들은 현장을 포위하고 유능한 협상가 ‘키스 프레이저’를 투입한다.
■ 택시 드라이버(1976)
장르 : 드라마/스릴러
러닝타임 : 113분
감독 : 마틴 스콜세지
출연 : 로버트 드 니로, 조디 포스터, 시빌 셰퍼드, 하비 케이틀
네이버/다음 평점 : 8.77/8.5
간단 요약 : 사회에 적응하지 못하는 어느 퇴역 군인. 택시 드라이버가 된 그는, 타락한 뉴욕의 밤거리를 혐오하며 악들을 제거하려고 마음먹는다. 2019년 영화 ‘조커’의 모티브가 된 영화.
이미지 출처 : https://movie.daum.net/main (Daum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