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익 감독의 영화를 10편 추천드립니다. 모두 좋은 작품들이니 믿고 골라가세요:)
■ 즐거운 인생(2007)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12분
감독 : 이준익
출연 : 정진영, 김윤석, 김상호, 장근석
네이버/다음 평점 : 9.14/9.1
간단 요약 : 20년 전 해체된 락밴드 활화산의 멤버 ‘기영’, ‘성욱’, ‘혁수’는 리더 ‘상우’의 장례식에 다녀온 뒤 재결성을 결심한다. 그들은 녹슨 실력을 견디다 못해 ‘상우’의 아들 ‘현준’에게 도움을 청한다.
■ 왕의 남자(2005)
장르 : 시대극/드라마
러닝타임 : 119분
감독 : 이준익
출연 : 감우성, 정진영, 강성연, 이준기
네이버/다음 평점 : 9.04/9.2
간단 요약 : 조정을 풍자하는 공연을 선보인 광대. 공연이 거듭될수록 깊어지는 피바다. 마지막 장면으로 완성된 천만 영화.
■ 라디오 스타(2006)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15분
감독 : 이준익
출연 : 박중훈, 안성기
네이버/다음 평점 : 9.20/9.3
간단 요약 : 88년 가수왕까지 차지했던 ‘최곤’은 폭행으로 유치장 신세를 진다. 매니저 ‘박민수’는 합의금을 모으던 중, 방송국 국장에게 ‘최곤’이 영월에서 DJ를 하면 합의금을 내주겠다는 제안을 받는다. 프로그램 명 ‘최곤의 오후의 희망곡’. 하지만 DJ 자리를 우습게 여기는 ‘최곤’은 선곡 무시는 기본, 막무가내 방송도 모자라 부스 안으로 커피까지 배달시킨다.
■ 박열(2017)
장르 : 시대극
러닝타임 : 129분
감독 : 이준익
출연 : 이제훈, 최희서, 김인우
네이버/다음 평점 : 8.48/8.0
간단 요약 : 1923년, 관동대지진 이후 퍼진 괴소문으로 6천여 명의 무고한 조선인이 학살된다. 사건을 은폐하기 위해, 관심을 돌릴 화젯거리가 필요했던 일본 내각은 불령사를 조직해 항일운동을 하던 조선 청년 ‘박열’을 대역사건의 배후로 지목한다.
■ 님은 먼곳에(2008)
장르 : 전쟁/드라마
러닝타임 : 126분
감독 : 이준익
출연 : 수애, 정진영, 정경호
네이버/다음 평점 : 7.84/7.8
간단 요약 : 시어머니의 성화에 못 이겨 매달 군대 간 남편 ‘상길’의 면회를 가던 ‘순이’는 어느 날 ‘상길’이 베트남전에 자원해갔다는 소식을 듣고 위문공연단에 합류해 베트남으로 떠나기로 한다. 베트남을 갈 수 있다는 말에 무작정 ‘정만’을 쫓아 위문공연단의 보컬로 합류하여 ‘써니’란 새 이름을 얻은 그녀는 화염과 총성이 가득한 베트남, 그 전쟁의 한 복판에 뛰어든다.
■ 변산(2017)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23분
감독 : 이준익
출연 : 박정민, 김고은
네이버/다음 평점 : 8.34/8.3
간단 요약 : 무명 래퍼 ‘학수’는 또다시 예선 탈락을 맞이한다. 그리고 한 통의 전화를 받고 잊고 싶었던 고향 변산으로 향한다. 짝사랑 ‘선미’에게 제대로 낚여 고향에 강제로 소환된 ‘학수’. 다신 가고 싶지 않았던 그곳에서, 지우려 했던 흑역사가 자꾸 소환된다.
■ 동주(2015)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10분
감독 : 이준익
출연 : 강하늘, 박정민
네이버/다음 평점 : 9.18/8.9
간단 요약 : 펜을 든 ‘동주’와 총을 든 ‘몽규’. 비극의 시대를 살아가는 둘의 방식은 달랐지만 같았다. ‘동주’는 시를 통해 아파했고, ‘몽규’는 행동으로 저항했다. 일제강점기, 평생을 함께한 친구이자 라이벌이었던 빛나는 청춘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 소원(2013)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23분
감독 : 이준익
출연 : 설경구, 엄지원, 이레
네이버/다음 평점 : 9.33/8.7
간단 요약 : 겨우 8살 난 ‘소원’이 당한 성폭행. 이 일로 치유할 수 없는 상처를 받은 ‘소원’과 가족들은 그래도 희망을 찾아 나선다. 마음이 너무 아프고 화가 난다.
■ 자산어보(2019)
장르 : 시대극
러닝타임 : 126분
감독 : 이준익
출연 : 설경구, 변요한
네이버/다음 평점 : 9.08/8.9
간단 요약 : 순조 1년, 신유박해로 세상의 끝 흑산도로 유배된 ‘정약전’. 호기심 많은 ‘정약전’은 그곳에서 바다 생물에 매료되어 책을 쓰기로 한다. 이에 바다를 훤히 알고 있는 청년 어부 ‘창대’에게 도움을 구한다. ‘창대’는 ‘정약전’의 제안을 못 이긴 척 받아들이고 둘은 티격태격하는 스승이자 벗이 되어 간다. 하지만 둘은 가는 길이 다르기에, ‘창대’는 ‘정약전’을 떠나 세상 밖으로 나가고자 한다.
■ 사도(2014)
장르 : 시대극
러닝타임 : 125분
감독 : 이준익
출연 : 송강호, 유아인, 문근영
네이버/다음 평점 : 8.27/7.9
간단 요약 : 완벽한 세자가 되고 싶은 아들. 세자에게 기대하는 바가 큰만큼 실망도 큰 왕. 역사상 가장 비극적인 가족사. 영화 포스터에서부터 느껴지는 송강호와 유아인의 슬픈 연기.
이미지 출처 : https://movie.daum.net/main (Daum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