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30일(현지시간) 실어증으로 연기 인생 은퇴를 선언한 브루스 윌리스 주연 영화 추천 20편입니다. 브루스 윌리스의 은퇴를 기리며 20편을 엄선하였으니 둘러보시고 그의 좋은 영화 골라가시길 바랍니다.
■ 식스 센스(1999)
장르 : 미스터리/드라마
러닝타임 : 107분
감독 : M. 나이트 샤말란
출연 : 브루스 윌리스, 할리 조엘 오스먼트
네이버/다음 평점 : 9.07/9.0
간단 요약 : 여섯 살 난 소년이 무슨 이유 때문인지 죽은 사람들을 볼 수 있게 된 후, 진실을 밝혀내려는 아동 심리학자의 보호 치료를 받게 된다.
■ 12 몽키즈(1995)
장르 : 스릴러/SF
러닝타임 : 129분
감독 : 테리 길리엄
출연 : 브루스 윌리스, 매들린 스토우, 브래드 피트
네이버/다음 평점 : 8.83/8.4
간단 요약 : 2035년, 바이러스 감염으로 소수의 생존자만이 지하 세계에서 살고 있는 지구. 주인공은 닥쳐올 미래를 경고하기 위해 1990년과 1996년을 오간다. 그리고 알게 된 ’12 몽키즈’라는 단체. 코로나 사태를 대입해볼 수 있는 영화.
■ 다이 하드(1988)
장르 : 액션
러닝타임 : 131분
감독 : 존 맥티어넌
출연 : 브루스 윌리스, 알란 릭맨
네이버/다음 평점 : 9.30/8.8
간단 요약 : 크리스마스를 보내기 위해 아내와 자식이 있는 로스앤젤레스로 날아온 뉴욕 경찰 ‘존 맥크레인’. 아내 ‘홀리’의 직장에 찾아갔을 때, 사무실에서는 크리스마스 파티가 한창이다. 그러나 파티가 한창 무르익을 무렵, ‘한스 그루버’가 이끄는 일단의 테러리스트들이 침입하여 30여 명을 인질로 삼고 돈과 보물을 손에 넣으려 하는데.
■ 다이 하드 2(1990)
장르 : 액션/스릴러
러닝타임 : 124분
감독 : 레니 할린
출연 : 브루스 윌리스
네이버/다음 평점 : 8.74/8.5
간단 요약 : ‘맥클레인’ 형사는 아내 ‘홀리’를 마중하러 공항에 가지만 마약의 대부를 보호하기 위해 공항을 점령해버린 테러리스트 때문에 아내가 탄 비행기가 착륙하지 못하고 연료마저 떨어져 간다.
■ 다이 하드 3(1995)
장르 : 액션/어드벤처/스릴러
러닝타임 : 128분
감독 : 존 맥티어넌
출연 : 브루스 윌리스, 제레미 아이언스, 사무엘 L. 잭슨
네이버/다음 평점 : 9.07/8.3
간단 요약 : 테러리스트 ‘사이먼’은 뉴욕 곳곳에 폭탄을 설치해 놓고 ‘맥클레인’ 형사에게 생사가 걸린 수수께끼를 하나씩 내면서 복수를 시작한다. ‘사이먼’은 ‘맥클레인’이 1편에서 죽인 테러리스트의 형이었다. 문제를 맞히면 폭탄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이 ‘사이먼’의 주문.
■ 다이 하드 4.0(2007)
장르 : 액션/스릴러
러닝타임 : 128분
감독 : 렌 와이즈먼
출연 : 브루스 윌리스, 저스틴 롱, 매기 큐
네이버/다음 평점 : 8.90/8.5
간단 요약 : 7월 4일 미국의 독립기념일. 컴퓨터 해킹 용의자 ‘매튜 패럴’을 FBI 본부로 호송하던 ‘존 맥클레인’. ‘매튜 패럴’의 집으로 들이닥친 괴한들의 총격을 받고 가까스로 목숨을 건진다. 정부의 네트워크 전산망을 파괴해 미국을 장악하려는 전 정부 요원 ‘토마스 가브리엘’이 자신의 계획을 저지할 가능성이 있는 모든 해커들을 죽이는 동시에 미국의 네트워크를 공격하기 시작한 것이다.
■ 아마겟돈(1998)
장르 : 액션/SF
러닝타임 : 145분
감독 : 마이클 베이
출연 : 브루스 윌리스, 빌라 밥 손튼, 벤 애플렉, 리브 타일러
네이버/다음 평점 : 9.05/8.4
간단 요약 : 지구를 향해 돌진하고 있는 소행성. 소행성을 제거하기 위해 폭탄 장치를 설치해야 한다. 하지만 설치가 문제가 아니다. 누군가는 소행성에 남아야 하는 게 더 큰 문제다.
■ 태양의 눈물(2003)
장르 : 액션/스릴러
러닝타임 : 118분
감독 : 안톤 후쿠아
출연 : 브루스 윌리스, 모니카 벨루치
네이버/다음 평점 : 8.06/7.8
간단 요약 : 살육이 자행되는 나이지리아 쿠데타 현장에 ‘워터스’가 이끄는 특수부대가 파견된다. 하지만 ‘리나 켄드릭스 박사’만 구출하면 끝날 줄 알았던 단순한 임무는 예상치 못했던 위험과 직면하게 된다.
■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베니스(2017)
장르 : 액션/코미디/스릴러
러닝타임 : 94분
감독 : 마크 컬렌, 롭 컬렌
출연 : 브루스 윌리스
네이버/다음 평점 : 6.96/6.9
간단 요약 : 탐정 ‘스티브’는 마약상 보스 스파이더에게 소중한 반려견 ‘버디’를 빼앗기고 만다. 도둑맞은 마약을 되찾아오면 ‘버디’를 돌려주겠다는 ‘스파이더’의 제안에 LA 전역을 샅샅이 뒤지기 시작한다.
■ 식스틴 블럭(2006)
장르 : 범죄/액션/스릴러
러닝타임 : 101분
감독 : 리차드 도너
출연 : 브루스 윌리스, 모스 데프
네이버/다음 평점 : 7.93/7.8
간단 요약 : 존재감과 가치를 상실한 뉴욕 경찰 ‘잭 모슬리’에게 법정에 증인으로 채택된 죄수 ‘에디 벙커’의 법원까지의 호송 책임 임무가 주어진다. ‘에디’와 함께 경찰서를 출발한 ‘잭’은 뒷좌석에서 잠시도 가만히 있지 않고 떠들어대는 ‘에디’가 성가시기만 하다. 묵묵히 운전만 하는 ‘잭’. 그러나 ‘잭’과 ‘에디’ 앞에 나타난 과한들의 갑작스러운 습격으로 러시아워의 뉴욕 시내는 일순간 아수라장으로 변하게 되는데.
■ 자칼(1997)
장르 : 액션/스릴러/어드벤처
러닝타임 : 124분
감독 : 마이클 카튼 존스
출연 : 브루스 윌리스, 리차드 기어
네이버/다음 평점 : 7.47/7.3
간단 요약 : 국제단체들에 의해 미국 정부의 요인을 암살하기 위해 고용된 ‘자칼’. ‘자칼’과 대적할 수 있는 인물인 투옥 중인 전 첩보 요원 ‘디클랜 멀퀸’. 거물의 목을 노리는 킬러와 그것을 막아야 하는 전직 저격수의 대결.
■ 언브레이커블(2000)
장르 : 스릴러/판타지
러닝타임 : 107분
감독 : M. 나이트 샤말란
출연 : 브루스 윌리스, 사무엘 L. 잭슨
네이버/다음 평점 : 7.56/7.0
간단 요약 : 필라델피아에서 열차 충돌사고가 발생한다. 승무원과 승객을 포함해 131명이 그 자리에서 즉사한다. 하지만 놀랍게도 그 가운데 딱 한 사람, ‘데이비드 던’만이 멀쩡하게 살아남는다. 그냥 멀쩡한 게 아니라 털끝 하나 다치지 않은 상태로.
■ 데스 위시(2018)
장르 : 액션/스릴러
러닝타임 : 107분
감독 : 일라이 로스
출연 : 브루스 윌리스
네이버/다음 평점 : 7.45/6.9
간단 요약 : 낮에는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외과의사. 밤에는 타깃의 목숨을 거두는 시티헌터. 법의 테두리 밖에서 정의를 실현하는 남자 ‘폴 커시’의 이중생활.
■ 써로게이트(2009)
장르 : SF/액션/스릴러
러닝타임 : 88분
감독 : 조나단 모스토우
출연 : 브루스 윌리스, 라다 미첼
네이버/다음 평점 : 7.52/7.6
간단 요약 : 한 과학자가 발명한 인간의 존엄성과 기계의 무한한 능력을 결합한 로봇 ‘써로게이트’. 그러나 ‘써로게이트’가 공격을 당해 그 사용자가 죽음을 당하는 전대미문의 살인 사건이 일어난다. 미궁에 빠진 살인 사건을 조사하던 ‘써로게이트’의 히어로 ‘그리어’는 피해자가 다름 아닌 ‘써로게이트’를 발명한 과학자의 아들임을 알게 되고 전 인류를 절멸의 상태로 빠뜨릴 치명적 무기가 존재함을 깨닫는다.
■ 씬 시티(2005)
장르 : 범죄/액션
러닝타임 : 125분
감독 : 프랭크 밀러, 로버트 로드리게즈
출연 : 브루스 윌리스, 제시카 알바, 미키 루크
네이버/다음 평점 : 7.28/7.5
간단 요약 : 부패와 범죄의 도시 씬 시티. 형사 ‘하티건’은 유괴범 ‘로크’에게서 순수한 댄서 ‘낸시’를 지키기 위해 거대한 결투를 준비하고 살인 누명을 쓴 거리의 파이터 ‘마브’는 복수를 계획한다.
■ 호스티지(2005)
장르 : 액션/스릴러
러닝타임 : 112분
감독 : 플로랑 에밀리오 시리
출연 : 브루스 윌리스
네이버/다음 평점 : 7.68/7.0
간단 요약 : 인질 협상 성공률 백 퍼센트를 자랑하는 경찰, ‘탤리’. 자만심에 빠져 아이의 목숨을 구하지 못한 이후 죄책감에 시골로 떠나지만 그의 트라우마를 건드리는 인질극이 또다시 벌어진다.
■ 레드(2010)
장르 : 액션
러닝타임 : 111분
감독 : 로베르트 슈벤트케
출연 : 브루스 윌리스, 메리 루이스 파커, 헬렌 미렌, 칼 어번, 모건 프리먼, 존 말코비치
네이버/다음 평점 : 8.07/7.9
간단 요약 : 은퇴해서 평화로운 삶을 살고 있는 전직 CIA 요원 ‘프랭크’는 무장 괴한들에게 습격을 받게 되고 예전의 동료들과 힘을 합치기로 한다.
■ 레드: 더 레전드(2013)
장르 : 액션/코미디/범죄
러닝타임 : 116분
감독 : 딘 패리소
출연 : 브루스 윌리스, 존 말코비치, 메리 루이스 파커, 이병헌, 캐서린 제타 존스, 안소니 홉킨스, 헬렌 미렌
네이버/다음 평점 : 8.01/7.3
간단 요약 : 은퇴 후 흩어진 CIA 요원 ‘레드’. 25년 전 가동을 멈춘 살상 무기인 밤 그림자의 재가동을 막기 위해 다시 뭉치지만 세계 정부 조직들은 밤 그림자의 행방에 혈안이 되어 ‘레드’를 없애려 한다
■ 럭키 넘버 슬레븐(2006)
장르 : 범죄/스릴러
러닝타임 : 105분
감독 : 폴 맥기건
출연 : 조쉬 하트넷, 브루스 윌리스, 루시 리우, 모건 프리먼, 벤 킹슬리
네이버/다음 평점 : 8.21/8.2
간단 요약 : 뉴욕 도심 4발의 총성, 친구의 실종. 양대 범죄 조직의 표적이 되어버린 한 남자의 목숨을 건 두뇌게임이 시작된다.
■ 머더리스 브루클린(2019)
장르 : 범죄/드라마
러닝타임 : 159분
감독 : 에드워드 노튼
출연 : 브루스 윌리스, 에드워드 노튼, 바비 카나베일
네이버/다음 평점 : 없음/6.9
간단 요약 : 투렛 증후군 탐정의 수사는 사회 부조리와 맞닿아있다. 에드워드 노튼 감독 데뷔 작.
이미지 출처 : https://movie.daum.net/main (Daum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