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영원한 히어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주연 영화 추천 6편입니다. (다만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마블 작품들은 워낙 유명하니 의도적으로 제외했습니다.) 즐거운 감상 바랍니다.
■ 채플린(1992)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45분
감독 : 리차드 아텐보로
출연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네이버/다음 평점 : 8.95/8.1
간단 요약 : 1962년, 73세의 ‘찰리 채플린’은 스위스의 자택에서 자신의 자서전 편집을 맡은 작가 ‘조지 헤이든’에게 자신이 살아온 이야기를 들려준다. ‘찰리 채플린’의 위대한 작품과 인생, 신념 그리고 사랑.
■ 셜록 홈즈(2009)
장르 : 액션/어드벤처
러닝타임 : 128분
감독 : 가이 리치
출연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주드 로, 레이첼 맥아담스
네이버/다음 평점 : 8.19/7.9
간단 요약 : 최고의 콤비 ‘홈즈’와 ‘왓슨’이 갈구했던 모험은 제물로 바쳐진 5명의 미녀와 9개의 단서로 완성됐다. 비밀 종교집단의 거대한 음모와 모호한 행동을 보여주는 헤어진 연인. 정확한 논리와 일격의 주먹으로 세상을 구해라!
■ 셜록 홈즈: 그림자 게임(2011)
장르 : 액션/어드벤처
러닝타임 : 129분
감독 : 가이 리치
출연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주드 로
네이버/다음 평점 : 8.00/7.5
간단 요약 : 전 세계에서 벌어지는 풀리지 않는 사건들. 그 배후에는 ‘홈즈’의 숙적 ‘모리아티’ 교수가 있다. ‘모리아티’ 교수의 계획이 성공하면 세상이 위험해진다. 세상을 구할 ‘홈즈’의 추리가 다시 시작된다.
■ 더 저지(2014)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41분
감독 : 데이빗 돕킨
출연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데이빗 크럼홀츠, 레이튼 미스터, 베라 파미가
네이버/다음 평점 : 없음/8.4
간단 요약 : 변호사 ‘행크’는 어머니가 돌아가셨다는 연락을 받고 고향으로 간다. 다음날 경찰이 차 사고의 용의자로 아버지를 붙잡아가고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행크’는 아버지의 변호를 맡게 된다. 그 과정에서 떨어져 있었던 몇 년 동안 잃어버렸던 가족 간의 유대를 되찾을 기회를 갖게 되는데.
■ 온리 유(1994)
장르 : 코미디
러닝타임 : 115분
감독 : 노만 쥬이슨
출연 : 마리사 토메이,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네이버/다음 평점 : 8.96/8.7
간단 요약 : 점을 통해 미래의 남편 이름이 ‘데이먼’이라는 것을 알게 된 11살의 ‘헤이스’. 세월이 흘러 결혼을 앞둔 그는 약혼자 친구의 이름이 ‘데이먼’이라는 알게 되고 그를 찾아 나선다.
■ 솔로이스트(2009)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16분
감독 : 조 라이트
출연 : 제이미 폭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네이버/다음 평점 : 6.73/7.2
간단 요약 : 매일 특종을 쫓으며 가족도 친구도 멀어지면서 삶에 지쳐가던 LA 타임스 기자 ‘로페즈’는 어느 날 우연히 길 한복판에서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나다니엘’과 마주친다. 무심코 지나치기엔 어딘가 특별해 보이는 ‘나다니엘’과 이야기를 나누던 중 ‘로페즈’는 그가 줄리어드 음대 출신의 천재 음악가이지만 현재는 혼란스러운 정신 분열로 재능을 펼치지 못하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미지 출처 : https://movie.daum.net/main (Daum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