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출신의 여배우, 레이첼 와이즈 출연 영화 추천 17편입니다.
■ 아고라(2009)
장르 : 어드벤처/로맨스/멜로
러닝타임 : 127분
감독 : 알레한드로 아메나바르
출연 : 레이첼 와이즈, 맥스 밍겔라, 오스카 아이삭, 아쉬라프 바롬
네이버/다음 평점 : 없음/9.0
간단 요약 : 로마제국이 최후를 맞이하는 격변의 시기. 신의 이름으로 세상을 지배하려는 야망으로 가득 찬 이들은 거대 전쟁을 일으킬 준비를 한다. 미모와 지성을 겸비해 모든 남성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었던 세기의 여인, 천재 천문학자 ‘히파티아’는 전쟁의 소용돌이 속 오직 진리만을 위해 세상과 맞서 싸운다. 한편, 스승 ‘히파티아’를 향한 사랑과 야망 사이에서 갈등하는 ‘오레스테스’는 결국 권력을 선택하고, 신의 이름으로 수많은 사람을 전쟁으로 몰아넣는 주교 ‘시릴’은 자신의 길을 방해하는 ‘히파티아’를 처단하기 위해 온갖 음모를 계략 한다.
■ 더 딥 블루 씨(2011)
장르 : 로맨스/멜로
러닝타임 : 98분
감독 : 테렌스 데이비스
출연 : 레이첼 와이즈, 톰 히들스턴
네이버/다음 평점 : 7.21/6.9
간단 요약 : 절제와 인내를 배우고 자란 ‘헤스터’는 답답한 결혼생활 중 열정적이고 자유분방한 ‘프레디’를 만나 첫눈에 반한다. 이미 시작된 사랑은 제어할 길 없이 파멸로 치닫는다.
■ 미이라(1999)
장르 : 코미디/어드벤처
러닝타임 : 120분
감독 : 스티븐 소머즈
출연 : 브렌든 프레이저, 레이첼 와이즈, 아놀드 보슬루
네이버/다음 평점 : 9.24/8.2
간단 요약 : 3000년 전 고대 이집트의. ‘이모텝’은 흑마술을 써서 ‘안크수나문’를 부활시키려 하나 ‘파라오’의 근위대에게 잡혀 산 채로 석관에 갇혀 영원히 무덤 속에서 고통당하는 극형에 처해진다. 3000년이 지난 후 황금의 유물을 찾아 여러 탐험가들이 왕족들의 죽음의 무덤인 하무납트라로 향하지만 모두 의문의 죽음을 당하고 유일하게 ‘오커널’만이 살아남는다. 그 소식을 들은 도서관사서인 ‘이비’와 그녀의 오빠 ‘조나단’는 ‘오커널’을 찾아와 하무납트라로 떠난다. 그러나 그들은 파라오의 저주를 푸는 열쇠를 손에 넣었으나 ‘조나단’은 실수로 ‘이모텝’을 부활시키고 여왕의 환생인 ‘이비’는 ‘이모텝’에게 납치되는데.
■ 미이라 2(2001)
장르 : 액션/어드벤처
러닝타임 : 133분
감독 : 스티븐 소머즈
출연 : 브렌든 프레이저, 레이첼 와이즈, 드웨인 존슨
네이버/다음 평점 : 8.91/8.0
간단 요약 : 세계 정복을 원하는 고대 이집트 마법사 ‘이모텝’은 스콜피온 킹 팔찌가 필요하다. 근데 그 팔찌가 우연히 주인공 ‘오코넬’의 아들 손에 들어간다.
■ 나는 부정한다(2016)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10분
감독 : 믹 잭슨
출연 : 레이첼 와이즈, 톰 윌킨슨, 티모시 스폴
네이버/다음 평점 : 8.53/7.6
간단 요약 : 홀로코스트 부인론자 ‘데이빗’의 공격에 시달리고 명예훼손으로 고소까지 당한 역사학자 ‘데보라’는 영국의 법에 따라 홀로코스트가 존재했다는 당연한 사실을 증명해야 한다.
■ 더 페이버릿: 여왕의 여자(2018)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19분
감독 : 요르고스 란티모스
출연 : 올리비아 콜맨, 엠마 스톤, 레이첼 와이즈
네이버/다음 평점 : 8.91/8.3
간단 요약 : 절대 권력을 지닌 히스테릭한 영국의 여왕 ‘앤’. 여왕의 오랜 친구이자 권력의 실세 ‘사라 제닝스’와 신분 상승을 노리는 몰락한 귀족 가문 출신의 욕망 하녀 ’애비게일 힐’은 여왕의 총애를 받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발버둥 치기 시작하는데.
■ 내부고발자(2010)
장르 : 범죄/스릴러
러닝타임 : 112분
감독 : 라리사 콘드라키
출연 : 레이첼 와이즈, 바네사 레드그레이브
네이버/다음 평점 : 8.42/8.3
간단 요약 : 미국 네브래스카 주의 경찰인 ‘캐서린 볼코박’은 돈이 필요하다는 지극히 개인적인 이유로, 정부에서 파견하는 평화유지군 임무에 지원하게 된다. ‘캐서린’은 보스니아에 파견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숲에서 상처투성이로 발견된 한 여자아이를 조사하게 되고, 그 아이가 보스니아 인신매매의 피해자라는 것을 알게 된다. 하지만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는 과정에서, 인신매매에 가담한 사람이 포주 한 명에 불과한 게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는데.
■ 파도가 지나간 자리(2016)
장르 : 로맨스/멜로/드라마
러닝타임 : 132분
감독 : 데릭 시엔프랜스
출연 : 마이클 패스벤더, 알리시아 비칸데르, 레이첼 와이즈
네이버/다음 평점 : 8.94/8.3
간단 요약 : 1차 세계대전 참전용사였던 ‘톰’은 전쟁의 상처로 사람들을 피해 외딴섬의 등대지기로 자원한다. 그곳에서 만난 ‘이자벨’에게 마음을 열고 오직 둘만의 섬에서 행복한 생활을 시작한다. 하지만 사랑으로 얻게 된 생명을 2번이나 잃게 되고 상심에 빠진다.
■ 더 랍스터(2015)
장르 : 로맨스/멜로/판타지
러닝타임 : 118분
감독 : 요르고스 란티모스
출연 : 콜린 파렐, 레이첼 와이즈
네이버/다음 평점 : 8.23/7.3
간단 요약 : 오직 커플만이 허락된 세상. 혼자가 된 이들은 커플 메이킹 호텔에 보내진다. 근시라는 이유로 아내에게 버림받는 ‘데이비드’는 짝을 찾기 위해 노력하지만 결국 참지 못하고 숲으로 탈출한다. 그곳에는 혼자만의 삶을 선택한 솔로들이 모여 살고 있다. 솔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그들의 절대 규칙은 바로 절대 사랑에 빠지지 말 것. 하지만 ‘데이비드’는 자신과 같이 근시를 가진 완벽한 짝을 만나고 마는데.
■ 마이 블루베리 나이츠(2007)
장르 : 로맨스/멜로
러닝타임 : 94분
감독 : 왕가위
출연 : 노라 존스, 주드 로, 나탈리 포트만, 레이첼 와이즈, 데이비드 스트라탄
네이버/다음 평점 : 7.73/7.5
간단 요약 : 아픈 이별을 경험한 ‘엘리자베스’는 우연히 들른 카페에서 카페 주인 ‘제레미’를 만나고, 그가 만들어 준 블루베리 파이를 먹으며 조금씩 상처를 잊어간다. 어느 날 ‘엘리자베스’는 훌쩍 여행을 떠나 버리고, 그녀를 사랑한 ‘제레미’는 그녀를 위한 자리를 항상 비워두고 기다리기 시작한다.
■ 디서비디언스(2017)
장르 : 드라마/로맨스/멜로
러닝타임 : 113분
감독 : 세바스찬 렐리오
출연 : 레이첼 맥아담스, 레이첼 와이즈, 알렉산드로 니볼라
네이버/다음 평점 : 없음/7.3
간단 요약 : 아버지의 부고로 인해 영국의 유대교 마을인 자신의 고향으로 돌아간 뉴욕의 사진작가 ‘로니트’는 비밀스러운 옛 연인이었던 ‘에스티’와 ‘도비드’가 결혼했음을 알게 된다. ‘로니트’가 돌아오자 모임에서는 ‘도비드’에게 부인 단속을 잘 하라며 훈수를 두고 유대인 커뮤니티에서는 다시 ‘로니트’와 ‘에스티’의 이름이 거론되기에 이른다.
■ 유스(2015)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23분
감독 : 파올로 소렌티노
출연 : 마이클 케인, 하비 케이틀, 레이첼 와이즈, 폴 다노, 제인 폰다
네이버/다음 평점 : 8.46/7.5
간단 요약 : 은퇴를 선언한 세계적 지휘자 ‘프레드 밸린저’가 휴가를 위해 스위스의 고급 호텔을 찾는다. 그의 오랜 친구이자 노장 감독인 ‘믹’은 젊은 스태프들과 새 영화의 각본 작업에 매진하지만 의욕을 잃은 ‘프레드’는 산책과 마사지, 건강체크 등으로 무료한 시간을 보낸다. 이때 영국 여왕으로부터 그의 대표곡인 ‘심플 송’을 연주해 달라는 특별 요청이 전해지지만 ‘프레드’는 더 이상 무대에 서지 않겠다고 거절하는데.
■ 드림 하우스(2011)
장르 : 드라마/스릴러
러닝타임 : 91분
감독 : 짐 쉐리단
출연 : 다니엘 크레이그, 레이첼 와이즈, 나오미 왓츠
네이버/다음 평점 : 없음/8.1
간단 요약 : ‘윌’은 사랑스러운 아내와 두 딸과 함께 새로운 집으로 이사한다. 그런데 그 집은 알고 보니 끔찍한 살인 사건이 있었던 곳. ‘윌’은 범인이 마을 근처 정신 병원에 이감된 것을 알게 되고, 자신의 가족이 위험에 빠질 수도 있음을 직감한 ‘윌’은 범인을 찾아 가지만 범인은 이미 정신병원을 나간 상태라는 소식을 듣게 되는데.
■ 콘스탄트 가드너(2005)
장르 : 로맨스/멜로/스릴러
러닝타임 : 127분
감독 : 페르난도 메이렐레스
출연 : 랄프 파인즈, 레이첼 와이즈
네이버/다음 평점 : 8.59/8.1
간단 요약 : 인권운동가 ‘테사’와 정원 가꾸기가 취미인 조용하고 온화한 성품의 외교관 ‘저스틴’은 첫눈에 반해 사랑에 빠진다. 케냐 주재 영국 대사관으로 발령을 받은 ‘저스틴’과 함께 하기 위해 ‘테사’는 결혼을 결심하고, 그곳에서 둘은 곧 태어날 아이를 기다리며 평온하고 행복한 시간을 갖는다. 그러나 거대 제약회사 쓰리비의 음모를 파헤치려는 ‘테사’와 그녀의 변화를 이해하지 못하는 ‘저스틴’은 충돌하고 ‘테사’의 유산으로 그들의 갈등은 깊어만 간다. 그러던 어느 날 UN 관계자를 만나기 위해 동료와 함께 로키로 떠났던 아내가 싸늘한 시신이 되어 돌아오고 대사관은 ‘테사’가 여행도중 강도의 습격을 받은 것으로 사건을 서둘러 종결지으려 한다.
■ 런어웨이(2003)
장르 : 스릴러/드라마
러닝타임 : 127분
감독 : 게리 플레더
출연 : 존 쿠삭, 진 핵크만, 더스틴 호프만, 레이첼 와이즈
네이버/다음 평점 : 8.32/8.4
간단 요약 : 어느 날, 한 사나이가 무차별적으로 총기를 난사하는 사건이 일어난다. 이 사건으로 남편을 잃은 미망인이 무기회사를 상대로 소송으로 제기하지만 이는 결말이 예정되어 있는 무모한 승부. 변호사 ‘웬델 로’는 무기회사가 고용한 ‘랜킨 피츠’를 상대로 사상초유의 대결을 펼쳐야만 한다.
■ 천년을 흐르는 사랑(2006)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96분
감독 : 대런 아로노프스키
출연 : 휴 잭맨, 레이첼 와이즈
네이버/다음 평점 : 6.98/6.9
간단 요약 : 16세기 스페인. 기사 ‘토마스’는 아름다운 여왕 ‘이자벨’을 위해 영생의 나무를 찾아 떠난다. 그리고 21세기의 어느 연구실, 의사 ‘토미’는 병으로 죽어가는 아내 ‘이지’를 살리기 위해 신약 개발에 힘을 쏟는다.
■ 러블리 본즈(2009)
장르 : 드라마/판타지/스릴러
러닝타임 : 135분
감독 : 피터 잭슨
출연 : 마크 월버그, 레이첼 와이즈, 수잔 서랜든, 스탠리 투치, 시얼샤 로넌
네이버/다음 평점 : 6.81/6.8
간단 요약 : 아직까지는 새로운 게 많은 14살 소녀. 소녀는 학교에서 돌아오던 날 살해당한다. 딸을 잃은 아버지는 경찰이 찾지 못한 살인범을 찾기 위해 인생의 모든 것을 내 던지고, 어머니는 비극의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가족 곁을 떠난다. 그리고 이 모든 상황을 보고 있는, 지상과 천상의 경계에 있는 14살 소녀.
이미지 출처 : https://movie.daum.net/main (Daum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