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영화의 거장, 레오 카락스 감독 영화 추천 5편입니다. 레오 카락스 영화감독의 좋은 영화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 퐁네프의 연인들(1991)
장르 : 로맨스/멜로
러닝타임 : 125분
감독 : 레오 카락스
출연 : 줄리엣 비노쉬, 드니 라방
네이버/다음 평점 : 8.75/8.6
간단 요약 : 파리 센느강의 아홉 번째 다리 퐁네프. 사랑을 잃고 거리를 방황하며 그림을 그리는 여자 ‘미셸’. 폐쇄된 퐁네프 다리 위에서 처음 만난 그녀가 삶의 전부인 남자 ‘알렉스’. 마치 내일이 없는 듯 열정적이고 치열하게 사랑한 두 사람. 한 때 서로가 전부였던 그들은 3년 뒤, 크리스마스에 퐁네프의 다리에서 재회하기로 하는데.
■ 홀리 모터스(2012)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15분
감독 : 레오 카락스
출연 : 드니 라방, 에바 멘데스, 카일리 미노그, 에디스 스콥
네이버/다음 평점 : 9.42/7.0
간단 요약 : 유능한 사업가 ‘오스카’의 하루는 이른 아침, 고급 리무진 ‘홀리 모터스’에 오르면서 시작된다. ‘홀리 모터스’는 그와 그의 비서 ‘셀린’을 태운 채 새벽부터 해 질 녘까지 파리 곳곳을 누빈다. 유능한 사업가, 가정적인 아버지에서 광대, 걸인, 암살자, 광인에 이르기까지, ‘홀리 모터스’가 멈추는 곳마다 전혀 다른 아홉 명의 인물이 내리는데.
■ 아네트(2021)
장르 : 드라마/뮤지컬
러닝타임 : 141분
감독 : 레오 카락스
출연 : 아담 드라이버, 마리옹 꼬띠아르
네이버/다음 평점 : 7.51/7.5
간단 요약 : 화려한 예술가의 도시 LA. 오페라 스타 ‘안’과 괴짜 스탠드업 코미디언 ‘헨리’가 사랑에 빠진다. 황홀하고 격렬하게 사랑을 노래하던 두 사람에게 특별한 운명을 지닌 딸 ‘아네트’가 찾아온다.
■ 나쁜 피(1986)
장르 : 범죄/드라마/로맨스/멜로
러닝타임 : 119분
감독 : 레오 카락스
출연 : 드니 라방, 줄리엣 비노쉬
네이버/다음 평점 : 8.72/7.9
간단 요약 : 사랑 없는 관계를 죽음으로 이끄는 질병 STBO로 뒤덮인 도시에서 ‘알렉스’는 동거하던 ‘리즈’를 떠나 아버지의 친구들과 한패가 되어 STBO의 백신을 훔칠 계획을 세운다.
■ 소년, 소녀를 만나다(1984)
장르 : 드라마/로맨스/멜로
러닝타임 : 103분
감독 : 레오 카락스
출연 : 드니 라방, 미레이유 뻬리
네이버/다음 평점 : 7.78/6.5
간단 요약 : 연인을 빼앗아간 친구의 목을 조르다가 차마 죽이지 못하고 집으로 돌아온 ‘알렉스’는 우연히 아파트 인터폰을 통해 ‘미레이유’의 존재를 알게 되고, 운명적인 사랑을 예감한다.
이미지 출처 : https://movie.daum.net/main (Daum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