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적인 영화 15편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둘러보시고 좋은 감동 영화 골라가시길 바라겠습니다.
■ 빅 피쉬(2003)
장르 : 판타지/어드벤처
러닝타임 : 110분
감독 : 팀 버튼
출연 : 이완 맥그리거, 알버트 피니
네이버/다음 평점 : 9.02/8.5
간단 요약 : 목숨이 위독한 아버지 곁에 있는 아들. 아버지는 아들을 향해 무용담을 늘어놓는다. MSG가 많이 첨가된 아버지의 무용담. 하지만 여태 몰랐던 아버지의 삶을 마주하게 된다.
■ 미라클 벨리에(2014)
장르 : 드라마/코미디
러닝타임 : 105분
감독 : 에릭 라튀쥬
출연 : 카린 비아르, 프랑소아 다미앙, 에릭 엘모스니노, 루안 에머라
네이버/다음 평점 : 8.73/8.5
간단 요약 : 가족 중 유일하게 듣고 말할 수 있는 ‘폴라’는 파리 전학생 ‘가브리엘’에게 첫눈에 반하고, 그가 있는 합창부에 가입한다. 그런데 한 번도 소리 내어 노래한 적 없었던 ‘폴라’의 천재적 재능을 엿본 선생님은 파리에 있는 합창 학교 오디션을 제안하고 ‘가브리엘’과의 듀엣 공연의 기회까지 찾아온다. 하지만 들을 수 없는 가족과 세상을 이어주는 역할로 바쁜 ‘폴라’는 자신이 갑작스럽게 떠나면 가족들에게 찾아올 혼란을 걱정한다.
■ 하늘이 보내준 딸(2011)
장르 : 드라마/가족
러닝타임 : 115분
감독 : 비제이
출연 : 비크람, 사라 아준
네이버/다음 평점 : 8.66/8.1
간단 요약 : 초콜릿 공장에서 일하는 ‘크리쉬나’는 지적 장애로 지능이 여섯 살에 머물러 있지만 마음만큼은 한 없이 넓고 따뜻하다. 아이만 남긴 채 아내가 세상을 떠나자 혼자 남은 ‘크리쉬나’는 이웃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하늘이 보내준 선물 같은 딸 ‘닐라’를 애지중지 키운다.
■ 괴물의 아이(2015)
장르 : 애니메이션/판타지/어드벤처
러닝타임 : 119분
감독 : 호소다 마모루
출연 : 미야자키 아오이, 소메타니 쇼타, 야쿠쇼 코지, 히로세 스즈 (목소리)
네이버/다음 평점 : 8.73/8.0
간단 요약 : 갈 곳 없이 배회하던 ‘렌’은 인간 세계로 나온 괴물 ‘쿠마테츠’를 쫓다 괴물의 세계에 발을 들인다. ‘큐타’라는 새로운 이름을 얻은 ‘렌’은 스승을 자처한 ‘쿠마테츠’와 기묘한 동거를 시작한다.
■ 파도가 지나간 자리(2016)
장르 : 로맨스/멜로/드라마
러닝타임 : 132분
감독 : 데릭 시엔프랜스
출연 : 마이클 패스벤더, 알리시아 비칸데르, 레이첼 와이즈
네이버/다음 평점 : 8.94/8.3
간단 요약 : 1차 세계대전 참전용사였던 ‘톰’은 전쟁의 상처로 사람들을 피해 외딴섬의 등대지기로 자원한다. 그곳에서 만난 ‘이자벨’에게 마음을 열고 오직 둘만의 섬에서 행복한 생활을 시작한다. 하지만 사랑으로 얻게 된 생명을 2번이나 잃게 되고 상심에 빠진다.
■ 당신이 잠든 사이에(1995)
장르 : 코미디/로맨스/멜로
러닝타임 : 103분
감독 : 존 터틀타웁
출연 : 산드라 블록, 빌 풀먼
네이버/다음 평점 : 9.09/8.8
간단 요약 : 말 한번 못 걸어본 훈남을 짝사랑하는 기차역 직원. 어느 날 철로에 떨어진 그를 구해주고, 얼떨결에 약혼녀 행세를 하게 된다. 남자의 혼수상태가 계속되면서 그의 가족과 친해진 그녀. 문제는 남자의 동생에게로 점점 마음이 향한다는 것.
■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2016)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96분
감독 : 클린트 이스트우드
출연 : 톰 행크스
네이버/다음 평점 : 8.92/8.7
간단 요약 : 2009년 탑승객 155명 전원이 생존한 비행기 추락사고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그린 감동 실화.
■ 라이언(2016)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18분
감독 : 가스 데이비스
출연 : 데브 파텔, 루니 마라, 데이비드 웬햄, 니콜 키드먼
네이버/다음 평점 : 9.29/8.8
간단 요약 : 기차에서 깜빡 잠이 들어 가족과 헤어진 ‘사루’는 인도를 떠나 새로운 가족을 만나러 호주로 떠난다. 25년 뒤, 대학원을 다니던 ‘사루’는 인도 친구들을 만나면서 잊고 있었던 어린 시절을 떠올린다. 자신을 애타게 부르고 있을 엄마와 형에 대한 생각에 괴로워하던 ‘사루’는 구글어스로 전 세계 어디든 찾을 수 있다는 친구의 말에 가느다란 희망을 붙잡고 25년 만에 집으로 가는 길을 다시 찾기 시작하는데.
■ 노킹 온 헤븐스 도어(1997)
장르 : 코미디/범죄/액션
러닝타임 : 89분
감독 : 토마스 얀
출연 : 얀 요제프 리퍼스, 틸 슈바이거
네이버/다음 평점 : 9.11/9.0
간단 요약 : 시한부 판정을 받고 같은 병실에 입원한 ‘마틴’과 ‘루디’는 바다로 향하는 마지막 여행을 떠나기로 한다. 하지만 여행을 위해 그들이 훔친 차는 악당들의 스포츠카였다.
■ 나의 사랑, 그리스(2015)
장르 : 드라마/로맨스/멜로
러닝타임 : 114분
감독 : 크리스토퍼 파파칼리아티스
출연 : J. K. 시몬스, 크리스토퍼 파파칼리아티스, 안드레아 오스바트, 마리아 카보이아니, 타우픽 바롬, 니키 바칼리
네이버/다음 평점 : 8.87/8.2
간단 요약 : 괴한으로부터 ‘다프네’를 구해준 ‘파리스’. 부하직원 ‘지오르고’와 하룻밤을 보내는 ‘엘리제’. 매주 마트 데이트를 하는 ‘세바스찬’과 ‘마리아’. 그리스를 배경으로 세 커플의 사랑 이야기가 펼쳐진다.
■ 씨 인사이드(2004)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25분
감독 : 알레한드로 아메나바르
출연 : 하비에르 바르뎀
네이버/다음 평점 : 9.00/7.9
간단 요약 : 26년 전, 수심을 알 수 없는 바다에서 다이빙을 하다 전신마비자가 된 남자 ‘라몬 삼페드로’. 무기력한 전신마비자이기보단 의욕적이고 이성적인 모습으로 죽을 수 있는 권리를 찾고자 한다.
■ 리틀 보이(2015)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06분
감독 : 알레한드로 몬테베르드
출연 : 제이콥 살바티, 에밀리 왓슨, 캐리 히로유키 타카와, 마이클 래파포트, 데이비드 헨리, 톰 윌킨슨
네이버/다음 평점 : 9.00/8.4
간단 요약 : 더는 자라지 않는 키 때문에 리틀 보이라고 불리는 ‘페퍼’는 전쟁에 나간 아빠가 돌아오기만을 손꼽아 기다린다. 어느 날, 마술쇼에 간 ‘페퍼’는 우연히 오른 무대에서 물건을 움직이는 특별한 능력을 발견하게 되고 이 능력만 있으면 전쟁을 끝내고 아빠도 돌아올 수 있다고 믿게 된다.
■ 소울(2020)
장르 : 애니메이션/판타지
러닝타임 : 107분
감독 : 피트 닥터, 켐프 파워스
출연 : 제이미 폭스, 티나 페이
네이버/다음 평점 : 9.31/8.7
간단 요약 : 음악인으로서 드디어 꿈을 이룬 ‘조’. 하지만 갑작스러운 사고로 영혼이 되어 ‘태어나기 전 세상’에 뚝 떨어진다. 지구로 다시 돌아가기 위해 필요한 것은 ‘지구 통행증’. 간디와 테레사도 고개를 흔드는 시니컬한 ’22’로부터 ‘조’는 ‘지구 통행증’을 발급받아야 한다.
■ 울지마 톤즈(2010)
장르 : 다큐멘터리
러닝타임 : 90분
감독 : 구수환
출연 : 이태석, 이금희(내레이션)
네이버/다음 평점 : 9.35/9.7
간단 요약 : 세상에서 가장 가난한 마을 톤즈. 그곳에서 자신을 온전히 버리고, 모든 걸 희생한 이태석 신부의 삶.
■ 핵소 고지(2016)
장르 : 전쟁/드라마
러닝타임 : 139분
감독 : 멜 깁슨
출연 : 앤드류 가필드, 샘 워싱턴, 휴고 위빙, 테레사 팔머
네이버/다음 평점 : 9.22/8.3
간단 요약 :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총을 들지 않아도 되는 의무병으로 자진 입대한 비폭력주의자 ‘도스’. 총기 훈련마저 거부한 ‘도스’는 비난과 조롱 속에서도 끝까지 자신의 신념을 관철한다. 결국 군사재판까지 받게 되지만 끝까지 자신의 신념을 굽히지 않은 ‘도스’에게 군 상부는 오키나와 전투에 총기 없이 의무병으로 참전할 것을 허락하는데.
이미지 출처 : https://movie.daum.net/main (Daum 영화)